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5190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대파미나.. | 24/06/27 05:38 | 추천 340 | 조회 862

병원 진상 +154 [24]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752118

간호간병서비스 병동에서 일해요.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좋은 분들입니다. 어디나 그렇듯 한두분의 환자분들이 말도 안되는 요구 하면서 억지를 부립니다. 주로 밥이 맛없다, 내 자리 옆이 왜 저런 환자냐 주사 빼달라 (바꿀수 없는건데)이것 저것 불편하니 바꿔달라 왜 내말만 안들어주냐 환자복 병원 이불이 마음에 안든다 다른걸로 해달라 의사, 간호사가 왜 이렇게 불친절하냐, 내 얘기 내 요구 왜 안들어주냐, 원래 복용했던 약은 다른건데 왜 여기선 이약을 먹으라고 하는거냐, 내가 이병원에 보태준 돈이 얼만데 (병원에 기부하신분 아님, 의료급여환자분) 나를 이따위로 대접하느냐 간호사에게 너 야 아가씨 등등 불러가며 고함 반말 하다가  선을 넘으면 건장한 남자간호사나 보안 요원 분들이 투입되어 다시 요구사항 물으면 그때부터 조용해집니다. 

 

면회시간이 되면 많은 면회인분들이 오십니다. 한 환자분당 2인까지의 보호자분들이 면회하실수 있어요.

병동 입실시에 미리 보안요원분들이 면회인분들에게 환자분과의 관계를 물어 적고 그 리스트지를 간호사실에 보내주어 어느 분이 면회왔는지를 확인합니다.

평소 면회인이 없는 분들중엔 의료급여 환자분들이 많은데, 어쩌다 오시는 면회인을 보면, 관계는 교회지인이거나 또는 그냥지인, 이웃사촌, 사돈의 팔촌 이정도 됩니다.  이런 분들이 면회시간이 끝나면 간호사실에 들러 자신이 면회한 환자에 대해 일일히 따지기 시작하고 (예를 들어 왜 아프다 하는데 안봐주느냐, 병원 식사는 왜 그렇게 맛이 없냐 등등) 듣는 직원은 그 컴플레인을 받아적습니다. 또 담당의사 주치의 면담을 하고 싶다고 요청하기도 합니다. 주치의 면담은 직계 가족만 가능하다. 가족관계가 어떻게 되냐 하면 먼 친척이라고 했다가 사촌이라고 했다가 오락가락 합니다. 또한 분명히 부인이 계셔서 어제 다녀갔는데 오늘 온 이상한 여자는 자기가 부인이라고 하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인이든 남편이든 배우자가 어제 오늘이 다름)

그런 지인과 이상한 배우자에게 환자분 개인 필요 물품을 말씀드리면서 사다달라 요청하면 갑자기 자기는 그런걸 사다줄 정도의 사이는 아니라고 합니다.( 사다달라 요청하는 개인소모물품: 기저귀 물티슈 일반티슈 등등의 위생용품)

그리고 갑자기 여긴 왜 이렇게 불친절 하냐 왜 이렇게 안된다는게 많냐 여기 제일 높은 사람이 누구냐고 묻기 시작합니다... 막상 제일 높은 팀장이나 쌤이 나서면 뭐 교육잘시키라고 일갈하고 토낍니다. 

면역이 되어 이젠 크게 화는 나지 않는데, 그런 분들 때문에 진짜 오랜 설명이 필요한 보호자 분들께는 시간관계로 간단하게 설명을 마쳐야 하는게 안타깝습니다.

[신고하기]

댓글(22)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