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75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Agrius | 20/07/10 03:45 | 추천 47 | 조회 2654

E350 AMGLINE 4MATIC 1000KM 출고후기 +403 [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28645





 

E350 amgline 4matic

여기서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후기 및 시승기를 올리는것이 답례가 아닐까 하며
제가 출고전당시 고민했던부분을 출고후 1000KM 가까이 타기까지의 느낀점을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과 고민하시는분들에게 차못알 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될수있을까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 2020년 W213 E300 과 E350 의 차이점.

현재 출고시점에서 E300과 E350을 많이 고민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저또한 출고당시 E300과 E350 에서 많은 고민을 하였으며 차이점은 이러합니다.

E300 -  1991CC I4 최대출력 245HP 최대토크37.7KG.M
E350 -  1991CC I4 최대출력 299HP 최대토크40.8KG.M
 
E300 -  E350에 없는 통풍시트. 열선스티어링이 있습니다.
          19인치 AMG 별휠이 들어가며 메탈위브트림 그리고 파노라마선루프는 선택옵션입니다.


E350 - E350에는 통풍시트 와 열선스티어링이 없습니다.
         20인치 AMG 마차휠이 들어가며 메탈위브트림, 파노라마선루프가 기본옵션입니다.
         E300에 없는 마일드하이브리드가 48V 가 적용되었으며 가죽은 나파가죽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한 AMG 디컷 핸들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총평 : 개인적으로 알류미늄트림 과 일반선루프를 싫어하는 저로써는 선택옵션을 넣어야하는상황인데
        이 두 옵션을 넣게되면 E350 과 가격이 거의 비슷해짐을 볼수가있습니다. 또한 통풍시트, 열선핸들은 저에게
        예민하지않은 부분에서 출력 그리고 토크 부분 마일드하이브리드, 나파가죽, 20인치마차휠, AMG디컷핸들이
        덤으로 같이 오는 느낌을받아 E350으로 선택하였습니다.

        * 통풍시트와 열선핸들이 예민하신분들은 E300을 선택하시거나 아니면 사제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 그가격이면 CLS로 넘어가겠다..?

출고전 당시 CLS300D도 잠깐 생각을했었습니다.
허나, 저는 개인적으로 휘발유를 선호하는 사람으로 디젤은 저에게 선택사항이 아니였습니다.
또한 300D는 옵션이 많이 빠져있었으며 여유있으면 CLS450 4매틱을 당연히 선택했겠지만
CLS400D 또는 450 으로 넘어가게되면 가격갭차가 많이 크기때문에 비교대상에 들어오지못했습니다.
   


■ 연비는 어떠한가요 그리고 마일드하이브리드는 어떠한가요?

마일드하이브리드를 플러그인하이브리드처럼 착각 하고계시는분들이계시는데 전혀 성격이 틀립니다.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연비에 도움이 된다고하는데 저는개인적으로 전혀 도움이안된다고생각이듭니다.
현재 평균 7~8정도 나오고있으며 고속도로에서는 10~11 정도 나오고있으며
'에코모드' 로 설정후 주행하게되면 연비가 더 잘나오겠지만 개인적으로 '컴포트'로만 주행을하고있습니다.
마일드하이브리드를 EQ부스터라고도 칭하는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부분은 계기판 하단우측 에보면 EQ부스터 계기판이
따로있습니다. 처음에 출발할때 가솔린모델 기준 E250, E300  모델에비해 처음에 울컥 또는 출력이 부족하다~ 라는 느낌을
굉장히 강하게 받았었는데 E350은 처음출발시 eq부스터가 개입되어 부족한 힘을 채워주는 느낌을 받아 매우 만족하고있습니다.

*에코모드로 운전하면 한박자 계속 느리게 반응하는것같아 저는 컴포트모드로 설정후 운전합니다.
 그리고 스포츠모드로 놓게되면 컴포트모드보다도 저 빠른 반응 그리고 밟는즉시 나가주는 차량을 보시게됩니다.




■ 19인치 휠 과 20인치 휠 많이 틀린가요? 그리고 주행감은 어떠한가요? 겨울에는 무슨타이어 끼나요?

E350은 20인치휠에 런플랫 타이어가 장착되어 출고되어집니다.
E250, E300  보다는 훨씬 하드한 주행감, 스포티한 주행감을 줍니다.
그리고 코너에서는 지식이 많이 부족해 말씀을 못드리겠으나 직진에서의 고속주행시 안정감은 보다 좋게느껴집니다.


겨울에는 두가지 방법이있습니다.
1. 18 또는 19 인치 휠 + 윈터타이어 착용
2. 20인치 기존휠 사용 + 4계절 타이어 착용

이렇게 나뉘어지며 그리고 현재 E350 운행하시는분들중에 하드한 느낌이싫으셔서 런플랫타이어를 빼고
사계절타이어로 바꾸기만해도 주행감이 훨씬 좋다고들 많이 이야기해주셨으며,
19인치 별휠을 아예 바꾸시는분들고 계십니다.

*저는 20인치 휠이 시각적으로도 멋잇게 느껴져 좋습니다.



■ 앞에 다이아그릴 정보좀 주세요!

현재 사진으로는 다이아그릴이 장착되어져있는데 출고당시에는 일반 아방 두줄 그릴로 장착되어 출고되어집니다.
세로그릴은 이질적인느낌과 타 AMG를 너무 티나게 따라하는것같아 다이아그릴로 택했으며
현재 다이아그릴 구매방법은 대게 스X클럽 에서 대만산 다이아그릴을 사는분과 정품으로 구입하는겁니다.
가격차이는 70~100만원 까지고 차이나기때문에 많은분들이 대만산 다이아그릴로 장착하는것을 알고있습니다.
저또한 대만산으로 계속 알아보고 살까 하는 와중에
저는 좋은분을 만나 E43AMG를 타시던분이 세로그릴로 바꾸셔서 운좋게 가격좋게 정품그릴로 장착하였습니다.

다이아그릴은 일반 아방가르드 그릴에는 장착이불가하며 AMG 모델 그릴에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만산과 정품 차이점이라고한다면 대만산은 단차가 조금씩 발생할수있으며 다이아모양 그리고 크롬부분의
퀄리티가 완전 틀립니다.  그리고 그릴부분에 AMG 각인 유무 차이가있습니다.



■ 신형번호판 정보좀 주세요!


저도 출고 받을시에는 신형번호판이 아니였습니다.
현재 나오는 신형번호판은 비천공번호판으로써 그전에 사용하시는분들은 비천공플레이트가 필요하게됩니다.
구청 그리고 사업소에 가시게되면 비천공플레이트를 별도로 판매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저도 그러하였고 벤츠로고가 적혀져있는 플레이트를 구하고싶었으나
현재 벤츠쪽에서는 자기네는 비천공 플레이트가 없으며 현재 신형비천공번호판 출시와함께 제작중이라고 이야기를들었습니다.
어떤분은 EPC등 전기차모델은 비천공 플레이트로 출고된다고하여 그렇게 구입하여 여기저기 알아보았으나 구하지는못했습니다.
출고당시 장착되어진 뒷번호판 플레이드가드는 봉인지가있어 고정이되고 장착에 문제가없지만
앞번호판 플레이드가드는 규격이 맞지않아 사업소에서 별도로 판매하고있는 플레이트가드로 장착해놓았습니다.

* 각 개인차가있겠지만 저는 번호판이 유럽느낌도나고 태극무늬도 들어가있어 너무 뿌듯하고 좋습니다.
* 현재 벤츠에서 신형번호판 규격에맞게 플레이트가드를 제작중에있다니 나오면 교체할 예정입니다.



■ 블랙박스 ( 순정 또는 퀸텀4K VS QXD5000 )

1. 블랙박스 순정 또는 사제의 갈림길
많은분들이 순정 과 사제 블랙박스 선택에있어 많은고민들을 하시는데 저는 출고후 순정 블랙박스 영상을 보고 바로 사제로 달았습니다.
배터리 부분에있어 추후 보증이 안된다고하는데 정말 위급한 상황시 번호판 판별이 불가하여 블랙박스의 기능을 못하게되면
블랙박스의 기능과 역할을 잃는다생각하기에 사제로 달았습니다.

*현재 순정박스는 그대로 두고 옆에 사제 블랙박스 장착후 보조배터리를 달았습니다.

2. 퀸텀4K VS QXD5000
사제 블랙박스 장착하시는분들이 이두모델에서 많은 고민을 하시게되는데 저는 장착하기전까지 무조건 퀸텀 4K로 마음이
기울어져있었습니다. 근데 퀸텀 4K모델의 발열문제가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있었으며 한여름에는 뜨거울때 블랙박스가 
꺼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QXD5000 모델로 최종선택하였습니다.



■ 틴팅지 정보좀주세요.

저는 브이쿨의 전,측,후면,선루프 모든부분을 VK로 시공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30/15 로 시공하시는데 저는 개방감 그리고 시안성을 중요하게생각하여 50/30 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밖에서 많이 보이면 어떻할까라는 생각도했는데 금속필름이여서 그런지 생각보다 밖에서 잘보이지않아 만족합니다.
그리고 시안성 또한 이것보다 더 어두워지면 안되겠다 라고 바로 생각들었으며 안전부분에있어서 안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하루에 톨게이트 왕복기준 4번씩 지나가는데 아직 현재까지 하이패스 인식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 마무리


이어서, 좀더 디테일하고 다른 차량들과 비교해서 차량 정보를 드리고싶었으나 차못알 인점를 감안하고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과 축하를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항상 더 겸손하고 안전운전에 있어 앞장서겠습니다.

매사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댓글(7)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