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15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무조건반.. | 19/09/20 09:17 | 추천 65 | 조회 3338

한일해저터널 매국노, 부산항이 종점이여야 하는 이유 +355 [11]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46359

지금은 모르겠는데... 컨테이너선에 컨테이너 하나을 올리거나 하역하는데 12만원 정도 합니다.  

인부 분들이 컨테이너 결속 풀거나 결속하고... 컨테이너 올리거나 내리거나 하는 비용이 다 들어간 비용이 이정도 해요.  

 

3000TEU급 중소형 컨테이너 화물선 하나 하역하면 약 3억 6천만원의 하역료

초대형 컨테이너선 2만3천톤급 한척을 고스라니 한 항구에서 다 채운다면 약 27억 6천만원.  

 

배한척 하역료가 이정도 해요.  이것도 옛날 가격이라 지금은 또 올랐을거에요...

 

부산항... 역시나 지금은 모르겠는데... 혹시 현업이신분 좀 알려주세요. 

여기가 2일정도 접안 하면 항만이용료가 약 1500만원쯤 했었죠.  지금은 올랐을거에요. 

여기에 도선사 비용이 500만원이던가 700만원 이던가 하고...

도선사와 함께 작업하는 예인선이 척당 300만원쯤.  뭐... 이것도 올랐을겁니다. 

 

이외에 접안하고 식료품 채우고, 기름넣고, 간단한 경정비로 사람 부르고 하면... 또 돈이 장난 아니죠. 기름도 졸라 많이 들어 가거든요.  이것도 기름값 비쌀땐 큰 화물선이 하루에 쓰는 기름값도 억단위라고 들은 기억이 있네요. 

여기다 안전을 위해서 각정 장비 정검받아야 하고 고치고 해야 하구요. 

한진 공중분해 된게 아쉬운게 이부분이죠.  보통 자국선사는 자국에서 식자재를 보충하기 때문에 여기에 들어가는 주변유통망도 먹고 살거든요. 

 

 

암튼 3000TEU급 컨테이너선 한척만 들어왔다 나가도 이정도 돈이 돌아요. 항구에... 그리고 항구 주변에... 

제가 언급하지 않은 그외의 부대비용도 엄청 많구요. 

계속해서 배는 회전하고 물류가 회전하기 때문에 어마무시한 돈이죠. 

그래서 허브항만되어야 하고... 철도와 도로의 종착항만이 되어야만 하는거에요. 

 

한일해저터널 뚫고 도로가 뚤리던 철도가 뚤리던간에... 컨테이너 차량이 서로 다닐수 있게되는 순간...

이 종착지의 기능이 많이 상실되요. 

 

아직 대륙철도와 중국, 러시아 도로와 연결되지 않았는데도... 한국의 물동양만으로도 부산항이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물류항인데....

만약 대륙철도가 연결되고 중국, 러시아 도로가 연뎔된다 생각해 보세요.  

 

단언컨데 지금 진해 신항 확장공사 하는거 가지곤 택도 없을겁니다. 

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일본에 주자고요?

 

한일해저터널 하자는 새끼가 배신자 입니다. 











번외편]
계속 들어맞는 예언 -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3182859 

[신고하기]

댓글(11)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