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140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BJTV | 19/08/23 19:42 | 추천 47 | 조회 2280

일본 활어차 쫒아다닌 사람입니다 +636 [12]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37977


이 곳 보배드림에서도 관심들이 있으시다 해서 첨으로 글을 써봅니다.


사실 십수년 전에 가입한 아이디가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도 안나고 해서 새로 가입했습니다.


21일 새벽부터 22일 새벽까지 총 30여 시간 정도 부산항의 일본 활어차를 추적해봤습니다.


-------------------------------------------------------------------------------------------------------- 

요기부터는 다른 커뮤니티에 쓴 글을 그대로 옮깁니다.



01. 활어차 배수구쪽 아래에 물 고인 부분을 측정했을때

위험치는 아니지만 신기하게 그 부분만 올라가는걸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이게 과연 믿을만한가? 죠. 제가 들고 간건 공간방사능측정기고

이걸로 극소량의 물을 측정할 수 있는가? 정답은 노 입니다.

그런데 왜 올라갔을까? 제 추측으론 그 스팟이 항상 활어차들이 출항대기를 위해

몇시간씩 주차하는 자리라서 십여년간 농축된 결과가 아닐까 하는 상상을 합니다.


02. 활어차가 부산항에 입항해서 세관을 빠져나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시간 남짓입니다.

그리고 식약처에 확인한 활어의 방사능 측정기간은 최소 5일입니다.


03. 개인이 운용하는 보세창고로 이동 후 그곳에서 정밀검역이 이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도착 후 얼마있지 않아 빠져나가는 국내활어차를 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즉, 정밀검역 이전에 충분히 유통되고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04. 보세창고 보관료는 매우 비쌉니다. 최소 5일의 검사기간 이후 신고필증을 받아 유통하게 된다면

물류비용은 상당히 상승하게 되며 활어 특성상 폐사율도 급증하게 됩니다(식약처 대변인실 확인)


05. 일본 활어차가 ro-ro로 돌아다닐 수 있게한데는 mb의 지대한 공헌이 있었습니다.

본국을 걱정한 나머지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나고 얼마 안있어 활어차의 자유로운 통행권을 보장해줍니다.

덕분에 일본산 가리비, 멍게 등의 유통단가가 내려가고 국내업자들의 수입은 폭증(말 그대로 폭증)하게 됩니다.


... 스포라서 요만큼만 씁니다만, 단 이틀을 돌아다니며 취합한 정보만으로도 어마무시한 헛점과 시스템 부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해당건에 대한 국민청원이 이틀 밖에 남질 않아서 입니다.

아직 5만여명 정도가 부족합니다.


화력지원을 꼭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1667





아 그리고 여긴 보배드림이니깐....


활어차는 미쓰비시, 볼보, 그리고 히노모터스입니다. 제가 쫒아간 차량은 히노모터스.

그리고 제가 타고 간 차량은 카니발 리무진입니다.


(사진도 올리고 싶은데 맥에선 잘 안올라가네요..)

[신고하기]

댓글(1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