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70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카트운전.. | 19/06/11 04:09 | 추천 68 | 조회 2547

새벽에 잠안와서 의식의 흐름대로 쓰는 맥시마 6만키로 탄 소감.txt +502 [3]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21287

#음슴체 죄송함다.

사진은 대부분 후기 쓰는 사람들이 잘나온 사진만 올리길래
나는 누가 주차된 내차 박은 사진을 올려봄.
잘박아준 덕분에 번호판 가릴필요는 없어짐.

1. 차량구매 배경
2016년. 타던 아방이hd가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킹 밀림으로 인해 와이프와 같이 조상님 안부인사 드릴뻔 한 계기로 차를 바꾸자는 의견에 도달함.
후보군은 아주 넓었음.
역시 돈쓰는 맛은 짜릿해! 달콤해! 늘 새로워!!
룰루랄라~그랜저, 어코드,320d,등등 극동아시아에서 북유럽을 넘나드는 세계 자동차 산업을 눈과 귀로 체험한 뒤.

알티마 보러 갔다가 갑자기 맥시마를 삼... 정말 뜬금없지만 나도 그때 뭔가 미쳤던거 같음. 근데 시간지나 생각해보니. 그 놈의 퀼팅시트 때문이 었던 것 같음.
여담으로 나는 아직 군대깔깔이도 아직 못버릴만큼 퀼팅 패턴 덕후임.
컬러는 나도 간지나게 검정차를 타고 싶어서 검은색을 샀더니 이게 아주 사람 신경쇠약을 불러일으키는 효과가 있음.

2. 디자인
외관은 마치 그 뭐랄까. 아침드라마에 나오는 아침부터 여주인공 뺨후려치는 풀메이크업한 시어머니 얼굴처럼. 욕하다가 정드는 디자인임.
지금은 4년차니까 뭐... 차디자인에 신경도 안쓴다고 말하고 다니면서 가슴이 촉촉히 젖어들어감.
다만 옆라인은 볼륨감 있어서 맘에 듬.

실내: 퀼팅 시트. 끝!
은 아니고 우드패널 노티 지렸구요.
주황색 라이팅은 뭔가 애매함.
소재들이 썩 고급진 느낌은 아니기때문에 그냥저냥 국산 소나타같음.

3. 공간
외형에 비해 좁음. 특히 2열거주성은 닛산 알티마나 맥시마나 똑같이 구림 이정도면 닛산 종특인듯. 어코드나 소나타의 그 푹신하고 안락한 느낌? 은 소파에서나 찾는거라고 정신승리를 4년째하고 자빠졌는데.
지금 우리 아들내미가 말을 못해서 그렇지 좀 더 커서 뒷자석 코멘트 날리면 바로 미안하다고 할거임. 그리고 차를 바꾸러...
1열은 아주 만족! 저중력시트는 빅파이가 초코파이보다 크다는 구라 수준이고 다만 아주 편함! 원따봉!

레그룸은 쩍벌 드라이빙하는 사람들에겐 그지같은 느낌을 선사할 것이 분명하나 소인 정조를 지키는 오므린 다리로 운전하는지라 불편함을 못느꼈나이다.

4. 편의사양
구색은 갖춤. 허나 실속은 그닥임.
어라운드뷰, 파노라마(?)선루프, 어드밴스드크루즈칸트롤, 사각지대경보장치, 통풍시트,긴급브레이킹 시스템, 메모리시트!!
이름은 존나 화려한데 퀄은 븅신인게 함정. 그리고 요즘 차들은 다 가지고 있어서 옵션이 좋다 말하기도 애매함.
위에서 긴급브레이킹 시스템은 정말 아주 짱짱맨임. 상황판단이 가끔 요상하긴 하지만 한번 제대로 작동한적 있었는데 엌!!??!! 박는다!! 하는 순간에 야가 알아서 세워줌.ㄷㄷㄷ

브레이킹 시스템 말곤 볼폼없지만 2016년 당시 안전사양가지고 장난치던 혼x코리아나 도x타보단 그나마 꾸역꾸역 다 넣어준 닛산! 칭찬함.

5. 주행
어차피 본인 아방이hd타던 놈인데 뭘 쥐어줘도 시트를 흠뻗적셨을거임.
차가 잘나가긴하는데 그 당시 시승했던 2.0~2.4차량들에 비하면 초반응답성이 별루? 아니 악셀이 무겁다고 해야하나? Cvt특성인가? 여튼 내가 차알못이라 그냥 느낌이 그러함.
고속주행은 할배운전하는지라.180까지 몇번 안밟아봤는데 심장이 6천알피엠으로 뛰는 느낌이 들어서 그만 밟음. 당연한 얘기지만 3500씨씨라 출력의 모자람은 안느껴짐.
브레이킹은 그냥저냥 무난함다. 당연히 아방이보단 100배더 잘잡힘.
그리고 서스펜션이 음청 물렁물렁물렁물렁물렁함. 아반떼보단 좋음. 하지만 스포츠세단이라면서요?

6. 총평
만약 누가 나를 다시 2016년도로 돌려놓고 이 차를 살거냐 물어보면 한마디로 NOPE!

이유는 애매하기 때문임.
패밀리세단이라 하기엔 조용하지 않고 공간이 좁음.
스포츠세단이라 하기엔 CVT로?ㅋㅋㅋ 그 서스로?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연비는 3500씨씨타면서 인간적으로 기대하지 맙시다.

그냥 편안하게 장거리 뛰는 그런 미국사는 사람들한테는 뭔가 좋을 것같음.

아직까진 잔고장 없었으니까 이대로 몇년 더 타다가 suv살거임.

뻘글읽어주셔서 감사함다.

끝!!

P.S 일본차라 미안하다.
image_pop(this);

[신고하기]

댓글(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