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21292
눈팅으로 정보만 얻다가 정보공유 차원으로 주관적인 느낌 적어봅니다.
둘 다 새차로 매장가서 각각 50분씩 시승했습니다.(저와 와이프 번갈아 시승)
1. 결론
이번 320d가 정말 잘나왔다는 글들이 많아 기대했는데,
전 c220d로 최종결정했습니다. 와이프 차입니다. 전 주말에만 잠깐씩..
2. 구매동기
현재 와이프차가 118d인데, 애가 둘입니다.
그러나 뒷공간이나 트렁크가 아쉬운적은 없습니다. 차 변경의 주요원인은 허리가 너무 아파서입니다.
118d를 30분이상타면 허리가 너무 아파져서 시트포지션도 정말 많이바꿔보고 쿠션도 카페에 추천받아 사봤는데 소용없더군요... 그래서 바꾸기로 결심..
부산다녀올때 정말 힘들었음...
3. 인테리어
c220d가 훨씬 좋았습니다 320d가 풀체인지 신형임에도..
4. 시트/승차감
c클 완승... 320d는118d보다 넓어지긴했는데 똑같이 허리가 아파지는 느낌이...bmw시트가 안맞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주행 승차감도 c가 좋았습니다. 더 안정적인 느낌
320엔진이 조용하다고하는데 내부에서 느낀것은 씨클이 더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였음
아 2열은 320이 훨씬 편했습니다. 둘째애 아기띠하고 제가 탔었는데 헤드룸도 넉넉하고, 중형차탄느낌이더군요
그런데 이상하게 320은 멀미나더균요... 우린 bmw가 안맞는다는 결론을 다시...
5. 편의 및 안전사양
둘다 깡통 기준에서는 저희는 c의 사양이 훨씬 좋았습니다.
이유는 원격시동, 허벅지시트 및 헤드레스트 전동조절, 위험감지자동스탑 등..이게 제 기억에는 320에는 없더라구요.
물론 hud와 터치디스플레이가 320에는 있었지만 위 옵션이 더 좋더라구요..
6. 외관
전시장 진열된 기준으로는 320d가 더 이뻤는데, 시승차를 보니 이상하게 c가 더 이쁘고, 320은 약간 심심해보이더라구요...마크 빨인지...
7. 조건
320 일단 지금 할인이 전혀 없습니다. c는 기본할인에 플러스 가능할것 같고요..
일단 다른걸 다 떠나서 320은 허리가 아프고 승차감도 아쉬웠어요. 그래서 탈락
8. 다른 비교 차량
볼보 xc40 약 2년 대기 필요하다는말에 포기..
렉서스 ux 트렁크 열어본 후 탈락...트렁크가 아니던데요?? 기존 118이 광활한 느낌...
ES- 전시차량에 앉아봤는데 편하더군요, 그런데 와이프가 웃더군요. 아저씨같다고; (나 아저씨 맞는데..) 그래서 탈락, 글구 비쌈..
벤츠 GLA - 와이프 시승해본 후 탈락, 승차감이 안좋다함, 와이프 멀미에 민감함.
제 마음속 후보, 싼타페, 그랜저 - 와이프님이 탈락시킴
미니 컨트리맨 - 걍 탈락
티구안 및 아테온 - 구형 티구안이 있고 꽤 만족하지만 이제 폭바는 그만...이라는 집안분위기에따라 탈락
도요타 캠리 및 라브4 - 와이프님이 디자인 싫다며 탈락
4~5천에 이쁘고 승차감 좋은 와이프차를 고르려다보니 생각보다 선택지가 많지않더군요.
그리고 인터넷 시승기와 제 주관적인 느낌은 다른점도 많았습니다.
역시 차는 시승많이 해본 후 사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11)
여자들이 운전하기 가장 무난하죠
@일호선국철 노멀급은 남자가 운전하기엔 심심한 면이 없잖아있으나 여자입장에서 본다면 최고의 선택이죠
브렌드값도 있고 부담스럽지도 않고
애가 둘인데 c클? ㄷㄷ
@일호선국철 음..그렇군요.
아이들이 아직은 어려서 지금은 만족하시겠지만 미리 한단계 업글도 생각해보심은 어떨런지 댓글 달아봅니다.
볼보 신형S60은 어떨까요??
ㅊㅊ눌렀습니다
얼마에여?
비엠 시트 저도 허리 아프더군요
저가격대에 링컨 mkz도 인테리어디자인만 용서된다면 괜찮은 선택이던데요?
하브모델은 연비도 절약할수 있고요. 패밀리 세단용이면 공간 넓은차가 나중에 후회 안해요.
산타페, 그랜져도 나쁜선택은 아닌데 외제차에 한맺히신거 아니면 좀 타협좀 해보시지
애기들은 전혀배려하지 않은듯한 초이스네요 ;; 싼타페 그랜져를 탈락시키고 그 좁디 좁은 c를...그냥벤츠가 사고싶으셨던듯 ~
c클 왜삼 2천씨씨초과도아닌건 진짜 벤츠가 아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