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6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도와주세.. | 19/02/16 13:10 | 추천 38 | 조회 1948

인천 동전택시기사 사망사건 피해자 가족입니다 +611 [1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00432



위 영상은 사고 당시 영상 입니다

동전택시기사 사망사건 피해자 가족입니다

128일 저희 아버님의 사건발생 후, 49재 그리고 한참의 시간이 흐른 212일 여러 미디어에 보도되기까지 가해자로부터 최소한의 진심 어린 사과가 전달되기만을 기다려왔습니다. 최근 우연치 않게 SNS를 통해 보게 된 가해자의 평화로운 셀카 그리고 면접준비 모습을 보니 그 동안의 기다림은 우리 가족들만의 착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억울한 마음으로 아버님을 보내드릴 수만은 없고 이후 또 다른 저희 아버님을 만들지 않기 위해 많은 고민 끝에 늦게나마 청원을 올렸습니다.
 
작년 128일 아버님은 두명의 손님을 태우고 잠시 이동 후 한 명을 내려준 뒤 다시 목적지를 묻습니다. 그때부터 기분 나쁘냐 손님에게 말투가 머냐고 시비를 걸며 욕설과 반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후 그냥 가”, “왼쪽”, “세워등 도를 넘는 일종의 갑질식 말과 행동을 계속하며 손님의 목적지 지하2층 주차장까지 도착하였습니다. 술에 취한 손님을 상대로 더 이상의 언쟁을 피해 돌아서려는 아버님을 붙잡고 가해자는 계속 심한 욕설로 일관하다 결국 주차된 본인의 차에서 동전을 들고 나와서는 아버님의 얼굴에 던지게 됩니다. 그 후 아버님은 경찰에 신고를 하시고 바로 그 자리에 주저 앉으십니다. 몇 분 뒤 주저앉은 그 자리에서 그대로 뒤로 넘어져 쓰러지시고 그 모습은 이 세상에서 아버님의 마지막 순간이 되고 맙니다. 쓰러져버린 아버님은 그 자리에 수 분 동안 방치되었기에, 신고로 출동한 경찰 그리고 뒤이어 119가 도착했음에도 이미 골든타임은 놓쳐버린 뒤였습니다.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 일이지만 당시 정신 없는 상황에서 갑작스레 장례를 치르며 전해 듣게 된 아버님의 부검 결과는 스트레스성 급성 심근경색이었고 경찰의 수사 결과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아파트 CCTV와 블랙박스의 영상을 토대로 검토해 본 결과 폭행 사실은 인정이 되나 폭행치사로까지는 적용할 수 없다는 말과 함께 폭행죄로 검찰에 송치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작년에 칠순을 맞이하셨고 예전에 운동관련 직업에 종사하셨으며 돌아가시기 직전까지도 꾸준히 체력관리를 하며 운동을 하셨던 분입니다. 사고 한 달 전 받으신 건강검진 결과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정말 아버님의 죽음에 그 손님, 그 가해자의 행동이 영향이 없었을까요? 그냥 단순한 폭행이라면 왜 아버님은 그 자리에서 쓰러져 일어나지 못하셨던 걸까요
명백히 폭행도 인정되고 그 결과 사망한 피해자도 있는데 왜 폭행치사가 아닌 단순 폭행인건가요?
경찰은 신체접촉이 없었다 이야기하는데 그럼 원거리에서 둔기를 던져 사망해도 폭행인가요?
꼭 신체접촉이 동반되어 주먹으로 맞거나 칼에 찔려야 폭행치사죄가 성립되는 건가요?

급성 심근경색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발병요인이자 흔한 원인 중의 하나는 극심한 스트레스입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가해자의 행동에 돌아가신 우리 아버님은 단 한순간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셨을까요? 꼭 맞아야만 멍이 드는 걸까요? 저희 아버님께서는 가슴 깊은 곳에 멍이 드셨습니다. 더 이상 아플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아프게. 그 결과가 아버님의 사망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더욱 분통터지는 것은, 언쟁을 하다 사람이 쓰러졌음을 보고도 그냥 방치했다는 사실입니다. 아버님의 이 세상 마지막 대화의 상대가 그리고 눈에 담으신 마지막 순간이 그 가해자와 함께인 것이 너무나 화가 납니다. 쓰러지시는 모습을 발견한 즉시 일분 일초라도 일찍 아버님을 병원으로 모실 수는 없었을까요? 그냥 차가운 바닥에 고인을 두던 그들의 모습이 정말 원망스럽습니다.

우리 가족은 그 일 이후로 내내 슬프고 속상하고 억울한 마음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 또는 가해자 그리고 그들의 부모에게 묻고 싶습니다.
본인의 아버지나 다른 가족이 이런 일을 겪는다면 정말 단순폭행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는지, 그게 납득 가능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폭행도 명백하고 그 결과로 사망자도 있는데 단순 폭행으로 처리되고 마는 억울한 저희 아버님의 사연을 한 번 생각해 주시길 바라며 널리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억울함을 풀기 위해 국민청도 올렸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소중한 동의 한표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27553

동전택시기사사망사건. 철저한 수사와 엄정하고 강력한 처벌을 촉구합니다. 저희 아버님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아버님 사고당시 영상입니다 (위에 영상과 동일합니다.)

https://youtu.be/-wFFAFVO1Lw

 








 



[신고하기]

댓글(17)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