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출범이 1989년입니다.
출범 초기 렉서스는 일본 내수시장은 아예 렉서스 브랜드 출범 없이
같은 차량을 도요타 엠블럼 달고 팔 정도로(LS = 셀시오, SC = 소아라, ES = 윈덤) 도요타와 렉서스를 분리시키려 노력했는데
정보화가 덜되어서 자국 밖의 해외 정보를 접하기 쉽지 않던 80 ~ 90년대니까 가능했던 전략이죠.
이렇게 하고도 해외에 렉서스를 정착시키는데 상당히 오랜 기간이 걸렸습니다.
지금같은 정보화 시대였으면 더욱 오래 걸렸겠죠.
지금은 제네시스가 현대고 렉서스가 도요타인거 차에 조금만 관심있어도 다 알게 되는 시대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는 이제 겨우 출시 3년 남짓 된 아직 걸음마 단계의 브랜드고요.
당연히 30년 세월을 지나온 렉서스 수준의 인지도와 명성을 기대하는건 어불성설이죠.
시간이 좀더 지나고 어느정도 인지도 쌓아가면 제네시스도 렉서스에 필적은 못해도 근접하게 따라갈수는 있게 될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현대는 거기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겁니다.
[22]
우룰 | 09:45 | 조회 4305 |보배드림
[11]
모토리 | 09:26 | 조회 4981 |보배드림
[11]
쌀바다 | 09:04 | 조회 2838 |보배드림
[22]
100m9초 | 09:01 | 조회 5886 |보배드림
[22]
홍범도안중군 | 08:59 | 조회 4652 |보배드림
[10]
부랄이던눈 | 08:53 | 조회 5547 |보배드림
[19]
장모처남낀부부사기단 | 08:49 | 조회 3950 |보배드림
[4]
공격젖 | 08:38 | 조회 2685 |보배드림
[24]
너그러다피똥싼다 | 09:01 | 조회 5062 |보배드림
[10]
목계나무 | 08:18 | 조회 3335 |보배드림
[6]
보배드림대구지부장 | 06:24 | 조회 3347 |보배드림
[17]
우룰 | 07:57 | 조회 6804 |보배드림
[14]
땅콩으로만든두부 | 07:42 | 조회 4773 |보배드림
[6]
찢석렬 | 02:18 | 조회 4687 |보배드림
[6]
해를품은초승달 | 01:34 | 조회 2540 |보배드림
댓글(12)
북미시장애서
독3사 급으로 자리잡은게 능력.
시작은 Ls400
삭제된 댓글입니다.
@itzydalla 사실 도요다가 심하게 칼갈고 내놓은 물건 봅니다.
마지막 럭셔리
ㅊㅊ
흠... 피튀기며 싸워야할 E세그먼트 GS도 안팔려서 후속모델없이 단종한다는 말도있고 LS평가도 그닥... 렉서스가 상업적으론 성공했지만 본질적으로 본다면 실패한것이라 생각됩니다 고급 후륜모델들은 경쟁력이 없고 가장 잘팔리는 모델은 전륜구동 모델인 ES나RX입니다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고급차는 후륜 세단이지 전륜 세단 고급차라고 보긴어렵죠.... 일본 메이저 회사들도 실패한 미국 고급차 시장을 제네시스가 과연 얼마나 선방을 할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불뿜는소방차
꼭 전륜구동이나 전륜기반4륜이 고급차가 아니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고급차는 후륜이죠;;;
솔직히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느낌이 안나는게 초저가 G70부터 원가절감한게 느껴짐
무슨 자외선차단유리를 전면만 박고 뭐하는건지 눈에 안빈다고 이래도 되는건지 그리고 시트도 옵션넣어야 되는것들
렉서스는 젤싼거도 자외선차단 다 박고 기본적으로 운행에 지장주는건 옵션질 안합니다
미국에서 사업하시던분이 말해주데요 미국인들 안그런척해도 조금이라도 가격에 비해 적정한 품질을 제공안하면 다시는 안온다고요
현기도 좀 배워야됩니다 언제까지 모른다고 원가절감할건지 미국인들 이런거 다 알아챕니다 그리고 그담엔 안사죠
독일차들 보고 오세요. 아니 이야기하는 게 유리 하나입니까ㅋㅋㅋ
렉서스야 워낙 달리는 것 말고 다른데 집중하니까 그렇죠ㅋㅋㅋ
원가절감?? 현대도 이제 어느정도 알고있을겁니다 사소한부분 하나하나 중요하다는걸..
문제는 거기의 신경쓰면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곧 가격경쟁력이 떨어지죠
독일차와 가격이 비슷해지거나 똑같은면 안팔릴걸 분명히 알고있길때문이죠;;
어큐라 실패
인피니티 실패
제네시스 실패 예상
시대에 맞게 전략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에 일제차들이 30년 전에 럭셔리 브랜드 내놓을 때 대형 세단으로 시작하는 것을 따라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그때와는 달리 기존 럭셔리 메이커도 소형차를 적극적으로 만들고, 크로스오버가 대세인 시대며, 화석연료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자동차가 조금씩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시대에 뭐 하나 트렌드에 부합하는 모델이 없다는건 문제가 크다고 봐요
어차피 인식이 전무한 신생 브랜드를 만드는데 전기차 전용 고급 브랜드는 아직 없다는 점을 파고들어 세계최초 전기차 고급 브랜드, 그것도 테슬라처럼 자동차 제조 경험이 없어 실수투성이인 차 말고 나름 메이저 제조사에서 출범시킨 전기차 전용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했다면 출범 초기의 판매량은 뒤지더라도 장기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리라 생각합니다.
10만불이 넘는 테슬라가 쥐뿔도 없이 시작했는데도 이들이 갖는 브랜드 파급력을 보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