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90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보자배게.. | 18/12/16 18:34 | 추천 25 | 조회 2245

4.2.3. 여왕벌의 등장 +637 [3]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91579

남초 성향이 강한 커뮤니티에서 여성 회원이 단순 인증을 넘어 관심받는 것을 목적으로 자신의 성(性)을 어필하는 경우를 말한다.

단순히 정보 공유 등의 목적으로 커뮤니티를 한다면 성을 인증할 필요는 없고, 행여 활동에 따라 불가피하게 성을 알리게 된다 하더라도 자신의 여성성(女性性)을 굳이 어필할 필요는 더더욱 없다. 애초에 대부분의 여성 회원들은 남초 사이트에서 여성임을 밝혔다간 귀찮아진다는 걸 알기 때문에 굳이 드러내지 않으려 한다. 즉 남초 성향이 강한 곳에서, 그것도 굳이 그럴 이유도 없는 상황에서 뜬금없이 여성임을 어필한다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이미 관심을 받아 여왕벌이 되고자 하는 의도가 다분할 확률이 높으며, 따라서 단순한 인증을 넘어 의도적으로 몸매 등 성이 어필되는 사진도 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해당 여성 회원의 관심을 끌어보려는 남성 회원들로 인해 해당 회원의 글에는 기본적으로 다른 글의 몇 배나 많은 댓글이 달린다. 거기에 이를 비판하는 다른 유저들까지 가세해 병림픽이라도 일어나면 당사자는 관심을 받는다는 목적을 확실하게 달성하는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이것이 정모 등의 오프라인 활동에까지 영향을 주는 경우. 성범죄로 망했어요가 된 사례들도 있고, 성범죄가 아니더라도 회원간에 눈이 맞는다거나 하는 일로 커뮤니티 분위기를 뒤집어 놓는 일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당연하지만 이는 자신의 성(性)을 알리는 행위 자체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다. 마치 땅에 꿀이 떨어지면 개미가 잔뜩 모여드는 것과 같이 여자라는 사실을 밝히면 필연적으로 남자들이 파리처럼 꼬인다는 사실을 알고도 굳이 인증을 하려 드는 의도가 불순한 여자들과, 그에 꼬이는 파리같은 남자들이 문제인 것이다.

과거(2000년대 후반까지)에는 그 정도가 심해서, 남초 커뮤니티에선 여성임을 인증만 해도 네임드가 되는 일이 다반사였다. 소위 말하는 '○○갤 여신' 등이 다 이 시기의 산물. 넷카마, 넷나베 등의 개념도 이로 인해 등장했다. 때문에 자신의 성을 언급하는 것조차 암묵적으로, 혹은 아예 대놓고 정책적으로 금지한 커뮤니티들도 의외로 많다.

보배드림의 경우 2013년경 한 여성 회원 때문에 문제가 너무 심각해져서 베스트글 10순위에 2~3개씩 그의 단순 인증글이 올라가기도 했다. 심지어 단순히 낚시(진짜 물고기 낚시) 했다는 글조차 아무 이유 없이 그가 썼다는 이유만으로 베스트에 가기도. 심각한 사고가 터져 추천을 필요로 해도 추종자들 때문에 내분이 일어났고 결국 현재는 해당 인물이 활동이 없어지며 해결된 상황. (영자가 피아노 두드리게 했다는 말도 있다.)

단 2016년 현재는 인터넷 문화가 많이 확산·정착되면서 이 문제는 과거만큼 심하지는 않은 편이다. 오히려 과거 많은 커뮤니티에서 있었던 보밍아웃으로 인한 좆목질 사태들과 몇몇 여초 커뮤니티의 사건사고로 인해 형성된 '여자라고 별 것 없다'라는 인식, 전반적으로 냉소적인 분위기의 확산 등으로 인해, 이제는 관심을 목적으로 여성임을 인증하는 사람도 거의 없을 뿐더러, 있다 해도 그냥 이뭐병 취급만 당하고 묻히는 경우가 많다. 대체로 신경도 안 쓰는 분위기가 되었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신고하기]

댓글(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