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프레미스 빌(쉽게 말하면 회사에서 프로그램을 빌드함) 방식이 문제라서
Aws를 빌드머신으로 사용해서 빌드 시간을 줄였다는게 메인
6개월에 18번 업데이트를 했다는 건 그보다 더 많이 빌드했다는 거니까
거기서 나오는 시간적 용량적 물리적 문제가 있음
그걸 aws에서 빌드하는걸로 해결했단 이야기임
그래서 더 빨리 유저 반응을 보고 수정하는 쪽대본 개발이 가능해졌단 이야기였음
개발현장에 주로 있는 빌드 띄우고 물떠놓고 기도하는 종교적 시간을 없애고
개발자를 그 시간도 갈 수 있었다는 소리
3기에 aws로 빌드환경 옮기는 거 강연할 예정이라고
+ 앞으로 aws 클라우드로 해보고 싶은 것도
난 다른 세션에 들어가서 이 뒤는 안보겠구만ㅋㅋㅋ
현장의 다른 유게이 있으면 알려줘요
댓글(5)
패치시간이 사라진다는건가
ㄴㄴ 개발과정에서 소스코드를 게임으로 만드능 시간이 준다는거
빌드 담탐 사라지는거야?
그만큼 공무부를 갈아버릴수있다는 사악한 키보토스 어른들의 꼼수인거에요
부장님 각입니다 각
일주일에 4번이상 빌드하면서 테스트했는데 빌드 한번에 3~4시간 걸려서 버리는시간 개많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