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소프트웨어로 똥싸놓고 고객에게 책임 전가하는 사례를 내가 본것만 일단 가져와봄
레노버
레노버 - 바이오스 업뎃하다가 뻑남 일단 고객과실 응 아몰랑
애플
애플 - 얼마 나온지 안된 아이패드 프로 m4 솦 업뎃중 벽돌현상
우리 잘못 아니고 이번에 무상보증 기간 남았으니 해주는 거야 무상기간 지나면 니들 책임임 알지? 아참 우리 잘못은 아니니까 새제품으론 안되고 리퍼로 처리해줄게 ㅎㅎ
삼성은 이미 베스트에 있으니까 더이상 말할 것도 없지만
솔직히 소프트웨어로 똥을 쌌으면 기간이 얼마나 되었든
니네들이 책임져야지 ㅆㅂ넘들아 내가 이상하게 생각하는 건가?
댓글(26)
사람이 운영하는 기업은 정이 떨어져서 보고 있질 못하겠다
기계로 된 초지능이 빨리 완성됐으면..
약간 핀트가 엇나간 걸 수도 있지만 게임도 사후패치 하면 된다고 초기판 개판으로 내놓고 출시하는 게임들 많아짐ㅋㅋㅋㅋ
레노버야 싼맛으로 쓰는거고 검수랑 사후지원 좇박아도 뭐 니들이 어디서 비용을 아끼겠냐 모지리들 으휴 이러고 마는데
애플이 그러는건 좀...
자동업데이트 - 호환성만 ㅁㅁ냄 ㅋㅋㅋㅋ
난 레노버 놋북 쓰다가
키보드 키 몇개가 안눌려서 AS 물어보니까
택배 보내면 AS가능한지 봐준데서
보냈더니 3주걸려서 무상 AS는 불가능하데
근데 시발 부르는 수리비가 놋북 중고가보다 비싸
결국 택배비 2회에 시간만 버리고 키보드 고치지도 못함
중국에서 파츠사다가 셀프수리하는게 정배
그래서 특히 주요 업데이트는 당일 바로 하지않고 최소 며칠 기다리며 사용자 반응 관망 후 진행하는게 좋은것 같음
배터리 6퍼 거슬려
바이오스는 원래 업뎃할때 위험요소 많음ㅋㅋㅋ 하드웨어가 고장나는건아닌데 거의 모든 제조사가 그냥 바이오스 복구해주는선에서 마무리됨
문제가 os업뎃시 벽돌증상에 핸드폰같은 완제품이 문제인데 애플은 진짜 아무것도 안해주던 케이스가 많음 나중가서 업뎃하나 띡 배포하고 끝
자동업데이트는 사실상 무상봉사로 테스트 해주는 거나 마찬가지임
나도 작년에 갤워치4 업뎃했다가 벽돌되서 as센터가서 as받았는데 사과메일 하나도 없고 as센터가도 사과 한마디없고 센터 직원들은 짜증스런 태도로 툴퉁대니 진짜 황당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