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비가 날이 갈수록 비싸져서
더이상 패키지만으론 수익이 제대로 안나옴?
근데 이 선택이 맞았던거냐 소니소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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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2)
대츄 라잇~
라이브 서비스가 잘 만들면 꾸준히 잘 벌 수 있지
근데 요즘은 거의 무료 출시 후 시즌패스 같은 걸로 버는데.. 유료 출시는 뭔 오버워치1때 이야기냐고..
'잘‘
이게 되면 패키지로 만들어도 돈 많이 번다 ㅋㅋㅋㅋ
플레이스테이션의 미래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하겠다 좋아
그런데 무료가 아니라 60달러짜리 유료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만들겠다?
그것도 완전 신생 IP로?
캐릭터 전원을 프라이드 플래그 색상에 맞춰서?
캐릭터 배경이 나오기 전에 젠더가 먼저 나오는 스토리를 가지고?
도대체 머리가 얼마나 돌았으면 이런 선택을
다음 타자는 nc가 만든 호라이즌 mmo
난 매 시즌마다 돈 계속 뜯어가고 업데이트는 매번 비슷하고
새 캐릭터나 아바타에 몇십만 박아야 되고 해서
오히려 패키지 게임으로 돌아가게 되던데....
아무리 패키지 게임이라도 요즘 트랜드 + 늘어난 제작비에 따라서 디아블로 4 처럼 기본적인 시스템에 업데이트 + dlc 추가로 계속해서 게임 자체도 발전시키고 스킨으로 원하는 사람들은 꾸미기 요소로 현금 확보 할 수 있는 방식이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듯
라이브서비스에 눈이 가는건 어쩔수없다고 생각은 하는데
그거랑 별개로 관리감독은 하면서 돈을 부어야지
사실 패키지로 충분히 수익이 나는데, 더 큰 수익으로 가는 거지.
가챠겜으로 게임사들이 대거 몰린 거 처럼.
돈 많이 드는 aaa게임만 만들지 말고 닌텐도처럼 저제작비 아이디어 게임들도 같이 만들거나 인디랑 친해져서 다양한 겜들 많이 내놔야 했음
재팬 스튜디오에서 그런 게임 많이 만들었는데 폐쇄시켜버리고 aaa원툴로 갈줄은 몰랐지
https://youtu.be/oJZLLcqciJE?si=rkbZnE_spKIPp9KL
이거보고 경악을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길현 이 양반은 바즈가 웃겨서 주력으로 삼으려고 했는데도 겜이 너무 구려서 그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