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31287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구도나세.. | 24/09/16 02:07 | 추천 11 | 조회 99

프로레슬링이 짜고치는게 중요한이유 +99 [7]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657145

프로레슬링이 짜고치는게 중요한이유는 간단하다. 안전하게 기술시전과 경기를 마칠수있기때문이다.

그러나 아무리 경기전까지 수십번 합을 맞추고 시도를해도 경기 당일에 실수가 생겨서 진짜 부상당할수있다.



대표적인 예를 하나 가져오면 오스틴의 터닝포인트중 하나인 97년 섬머슬램
오웬하트하고 인터콘티넨탈 타이틀전에 있던일이고 오스틴팬들이면 너무나 잘아는 경기다.


오웬하트도 브렛하트의 동생이지만 그만큼 경기력이 좋치만 그런 오웬하트도 큰실수를 저질렀는데

그게 바로 윗짤에 보이듯이 오스틴에게 파일드라이버를 시전했는데.... 문제는 진짜로 오스틴의 목을 부셔버렸다.

그리고 의사는 더이상 레슬링하면 평생 장애인으로 살꺼라는 경고도했지만 당당히 씹고 4개월만에 복귀했다.

그결과 오스틴은 경기운영타입을 교체해야했다 목부상전까지는 테크니션과 올드스쿨의 유형이였지만...

저 목이 부셔지고나서부터 그이후 브롤러와 쇼맨위주로 바궜으며 선수경력도 크게 줄어들었다.


(00초중반 SBS 스포츠에서 RAW를 매주 챙겨본 사람이면 자주보는 경고영상)


에디튜드 시절부터 지금까지도 WWE에서는 제발 따라하지 말라는 영상을 가끔 튼다.
(최근에는 해외방송은 몰라도 국내 IB스포츠에서 생방송이나 녹방 광고타임마다 자주튼다.)


그러니 프로레슬링은 짜고치는게 맞으며 짜고처야 그나마 안전한거다.


P.S 


이 사례를 이야기할까 말까 하다가 진짜 길게 좀 고민했는데...

그나마 사건이 일어난지 5년된 사건이고 프로레슬링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줄수있을꺼같아서 남긴다


(문제의 경기영상인데 보고싶지 않으면 안보면된다.)


레이 미스테리오가 AAA라는 맥시코 단체에서 있을때 경기도중에 레이의 드롭킥을 맞았는데 상대의 접수실수로 1단로프에 목을 잘몾맞아서

그대로 의식을 잃고 병원에 바로실려갔지만 목뼈손상으로인한 뇌졸중으로 선수가 사망한 사건이다.


[신고하기]

댓글(7)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