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Prophe12t | 24/09/17 | 조회 0 |루리웹
[14]
UniqueAttacker | 00:03 | 조회 0 |루리웹
[10]
루리웹-490907 | 00:26 | 조회 0 |루리웹
[36]
유리기픈골 | 13:51 | 조회 0 |루리웹
[4]
사료원하는댕댕이 | 01:27 | 조회 0 |루리웹
[24]
콜팝 | 13:47 | 조회 0 |루리웹
[16]
귀네즘 | 13:50 | 조회 0 |루리웹
[2]
물개마왕 | 12:33 | 조회 0 |루리웹
[38]
황토색집 | 13:50 | 조회 0 |루리웹
[9]
상구보리 | 13:48 | 조회 245 |SLR클럽
[19]
통닭집 | 13:51 | 조회 0 |루리웹
[6]
미치고활짝피겠네 | 13:29 | 조회 377 |SLR클럽
[5]
그리운바코드개주인 | 12:56 | 조회 2988 |보배드림
[7]
[일본유학생]신★ | 13:46 | 조회 459 |SLR클럽
[1]
감동브레이커 | 14:00 | 조회 321 |오늘의유머
댓글(13)
이게 납득이 되는건 해상에서 불나면 도움구할수도 없잖아
미신이거나 말거나 저렇게라도 해야지 안심될듯
그 예전에 폭스바겐차 운송하다 화재나서 손도 못쓰고 배까지 날려먹은거 있었잖음
저거 2차전지 다 저러드라
산업용 배터리도 30프로만 충전하고 옴
장거리운송이면 기름차도 기름통 다 채우는건 아닐텐데
내연기관차량도 연료량 5퍼이내로 제한할껄?
전기차 운송시니까 저리해야 맞지
해상운송에서는 제한사항이 상당히 많음.
나도 처음에 엄살 아니냐 이런식으로 댓글달고 찾아봤는데
해외에서도 노르웨이 선박에서 전기차 화재 발생해서 회사가 아예 선적 금지 발표한 경우도 있더라
내연기관차도 마찬가지임
다 그럼
연안수송이랑 원양수송은 완전히 다른 문제지.
폐차 배터리 반납도 SOC 30% 미만으로 반납하는거 같더라
기름차도 똑같잖아
국제 운송에서 충전지 관련 안전에 대해서는 까다로워질 수밖에 없더라
베글 말마따나 바다나 상공에서 불 나는 건 가능한 한 막아야 하니까.
당연히 소화장치야 구비해 놓고 있지만 배터리는 순식간에 불타오르다 보니까 순식간에 화물에 죄다 옮겨붙으면 대책이 없음.
그나마 공간이 넓어서 소화대책도 상대적으로 많이 구비할 수 있는 선박급이나 운송을 해 주지
항공기는 화재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도 상당히 적고 취약하다 보니까 애초에 불날 만한 건 죄다 금지를 때리는 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