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루리웹-3022283377 | 19:34 | 조회 0 |루리웹
[9]
델라메인 | 19:36 | 조회 0 |루리웹
[3]
우가가 | 19:20 | 조회 1038 |오늘의유머
[3]
사키는뽀송해요 | 19:35 | 조회 0 |루리웹
[3]
시스프리 메이커 | 19:37 | 조회 0 |루리웹
[12]
쌈무도우피자 | 19:35 | 조회 0 |루리웹
[13]
오줌만싸는고추 | 19:34 | 조회 0 |루리웹
[5]
느와쨩 | 18:57 | 조회 0 |루리웹
[13]
검은투구 | 19:25 | 조회 0 |루리웹
[18]
돌아온KV | 19:30 | 조회 0 |루리웹
[24]
올때빵빠레 | 19:29 | 조회 0 |루리웹
[12]
GeminiArk | 19:22 | 조회 0 |루리웹
[24]
루리웹-588277856974 | 18:53 | 조회 0 |루리웹
[16]
GeminiArk | 19:30 | 조회 0 |루리웹
[8]
SLR회원 | 19:30 | 조회 171 |SLR클럽
댓글(12)
ㅋㅋ SF특:
개성적일수록 난해하고 이해못함
몰개성적일수록 엥 그럼 SF왜봄? or 응 넌 스페이스 오페라여 ㅋㅋ됨
SF는 몰개성인걸 시나리오랑 영상미로 밀어붙이는게 제일 효과 좋은듯
그래비티 마션 인터스텔라...
장르는 점점 세분화되고 깊어지고있다
그래서 의외로 걍 하는대로 왕도로 밀고간 영화가 성공하는 경우가 많음
작가도 독자도 모두 익숙하거든
웹소 웹툰도 늘 양산형 어쩌고 하지만 다른 장르 가지고 오면 찍먹 3화의 벽을 넘기기 개빡세지
바퀴까진 스스로 만든다 쳐도 베어링을 못 만듦
특히 그놈의 "정통 판타지"타령은 정말 왜 쓰이는지 모르겠더라
그건 감독보다 포스터 만드는 마케팅팀이 주장한 케이스인경우가 많음 ㅋㅋㅋ
예술이라고 직감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요소들을 이해하고 기초를 다지고
수학 과학공식 처럼 그런 스킬?같은 것도 중요하더라
세상이 디지털화 되면서 창작자 뿐만 아니라 독자들도 지식이 굉장히 많아졌음 그만큼 똑똑해진 대상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하려면 그만큼 아는 게 많아야 한다는 것
SF고 판타지고 명확한 장르적 정의가 아닌 비주얼에 기대서 굴러가는 장르라서 그런듯
애초에 스릴러 액션 SF를 한데로 묶으려는 시도 자체가 잘못됐다 차라리 고딕/르네상스풍 처럼 디자인사조로 엮어야지
사극도 마찬가지임. 아무리 재해석 운운해도 역사 고증을 완전히 이상하게 뒤틀어버리면 평가는 나락으로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