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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3)
그리고 개발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게임 트렌드가
너무 바뀌어 버려서..
유일한 예외?
임천당은 메인 프로듀서나 대표가 직접
게임을 하면서 버그찾는 곳이라 신뢰가 높아
딱히 유일한건 아님 디테일에 미쳐서 개발기간 길어지는 경우도 있긴한지라
발더스 게이트 3도 7년 가까이 걸렸다 하고, 레데리2도 8년 넘었다는 거 보면 유일 수준까진 아님. 근데 손에 꼽을 정도긴 하지
둘다 디테일에 미쳐있는 작품인거 생각하면 디테일 살리는건 어쩔수없이 시간갈려나가는건 맞긴한듯
말이 개발기간 8년이지 중간에 갈아엎고 만들고 반복하면서 실제 개발기간은 2년도 안될걸..
우와
그럼 데브캣은
요즘 8년이면 트렌드 바뀌거나 당시 기획 때는 신선하거나 평이 좋았던 요소들이 올드해지거나 진부해지기 충분한 시간이지...
하.. 창세기전...
진짜 좋아하는데 졸려서 못하겠더라.....ㅠㅠ
조낸 재미없어....
우리가 뭘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방향성 기억도 안나고 관심도 슬슬 줄어가면서 월급은 꼬박꼬박나오는 8년
그래도 저기서 스타필드는 빼줘도 되지 않나 싶다. 적어도 최악의 망겜은 아니잖슴 ㅋ
유비의 비욘드 굿 엔 이블 2는 2008년에 발표 이후 2024년에도 개발중이다 라는 말 외에는 없음.
듀크 뉴켐 포에버도 뒤어넘는다고
https://namu.wiki/w/%EB%B9%84%EC%9A%98%EB%93%9C%20%EA%B5%BF%20%EC%95%A4%20%EC%9D%B4%EB%B8%94%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