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29626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미국촌로.. | 24/08/01 04:22 | 추천 0 | 조회 454

파월 연준 의장의 질문 대답 중 하이라이트 +212 [5]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1271745


screenshot_www.youtube.com_2024.08.01_04_09_49.png

출처 페드 라이브

?

오늘 미국 연준이 금리 동결을 한 것은 예상된 것입니다.

?

다만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원칙적인 답이 주로 입니다. 즉 데이터 보고 9월 금리 인하 결정하겠다는 것입니다.

?

가장 예민한 질문이 트럼프가 연준이 9월 금리 인하를 하면 11월 대선에 관여하는 것이라고 금리 인하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것입니다.

?

그러자 파월 의장은 연준은 데이타를 보고 미국 경제 상황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만 결정하고 정치적으로는 중립이라고 대답을 하여 트럼프의 발언은 무시한다는 것을 명확히 하였습니다.

?

그런데 같은 기자가 추가로 예민한 질문을 더 하였습니다. 후보자 정책에 따라 9월 금리 인하 여부가 좌우될 수 있는가 였습니다.

?

그에 대해 파월 의장은 각 후보자 공약에 따라 경제 시뮬레이션을 할 수는 있지만 그런 것은 연준의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아니한다. 연준은 누가 대선에서 이길지 알 수도 없고 관심이 없다. 그 것은 금리 인하에 고려 사항이 아니라고 대답하였습니다.

?

결국 파월 연준의장의 발언은 인플레가 잡히고 있다는 취지에서 9월 금리 인하는 거의 확실하게 되어 갑니다. 다만 일각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9월 0.25%가 아닌 0.5% 인하는 그의 발언 대로 그 때 데이타를 보고 결정될 것입니다. 즉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꼭 필요할 경우 0.5% 인하도 일어날 수 있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그 가능성은 맍지 않아 보입니다.


이란에서 하마스 지도자를 암살한 것 때문에 유가라 오르고 다시 중동의 긴장이 커져 갑니다.

?

어제 한국 반도체 주식이 오른 이유는 성인게시판에 올린 바 있습니다.

?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절한 분산투자로 위험관리 하시면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하기]

댓글(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