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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5)
와.. 이제 전기차가 주행거리에서도 가솔린 넘어서는군요 ㄷㄷㄷㄷ
충전후 정보에서 연비가 아니라 전비라 써줘야 할 것 같은데
전기차 업체에서 기존의 내연기관 표현을 버리지 못한게 살짝 아쉽네요^^
여름에 실 주행거리가 이 정도 나오긴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ㄷㄷㄷㄷㄷ
ev9 이면 여름엔 저렇게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배터리 용량도 워낙크고...에어컨이 먹는 전기가 생각보다 얼마 안되는지라(차종따라 다르겠지만 제차(GV60)은 한시간에 0.7~1kWh 정도네요)
겨울철 바보되는 주행거리랑은 좀 다르긴해요.
에어콘 키면 줄어들죠 ㅠㅠ
전기차는 에어컨보다 히터에서 배터리가 쭉쭉 닳아요
실제 타보면 왜 안줄지? 할꺼에요...
물론 시내에서 주구장창 타면 당연히 팍 줄고요...
오히려 시내에서 주구장창 타면 왜 안줄지? 라는 느낌이 들고
고속도로 나가면 조마조마해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에어컨 히터 틀면 많이 줄어듬 ㅠㅠ.. 아이오닉 1세대 7년째 운전중.. 250나오는대 에어컨 키면 220으로 줄고 달리다보면 더 줄어 180나옴
그 시대 차랑 또 달라서 ㄷㄷㄷ
오닉 1세대는 배터리양이 너무 적죠..
2세대 페리오닉도 코나ev보다 적고...
실전비가 5.8km 인가요?
겨울이 문제죠
강추위때...
여름엔 전성비 잘나오죠 모
주행거리 좋네요.
유럽전기차 주행거리 너무 낮아요. ix3 350km정도.
전비는 운전 습관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 급출발 급과속 안하고 시내에서 도로에 써있는 속도로 고속도로에선 끝차선에서 트럭 따라 다니니 ;;; 여름철 에어컨 1단 켜고 KW당 9키로;; EV6 4륜 19인치로 실거리 700찍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