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고장공 | 24/06/15 | 조회 0 |루리웹
[17]
헛소리ㄴㄴ | 09:46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8463129948 | 09:48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588277856974 | 09:39 | 조회 0 |루리웹
[6]
물굽이 | 09:35 | 조회 232 |SLR클럽
[10]
손여물다 | 07:30 | 조회 4617 |보배드림
[6]
교복소녀 | 09:34 | 조회 321 |SLR클럽
[5]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 09:45 | 조회 0 |루리웹
[8]
Vladimiro | 09:17 | 조회 1034 |오늘의유머
[3]
라이온맨킹 | 09:16 | 조회 647 |오늘의유머
[7]
인간대마법사 | 09:10 | 조회 689 |오늘의유머
[1]
구찌입니다 | 09:09 | 조회 797 |오늘의유머
[6]
우가가 | 09:06 | 조회 1415 |오늘의유머
[2]
웃긴것만 올림 | 09:38 | 조회 0 |루리웹
[5]
어두운 충동 | 09:38 | 조회 0 |루리웹
옛날도 개판인데 많았잖아 ㅋㅋㅋ
솔직히 avgn정주행하면 저거 개소리인거 바로 느껴짐 ㅋㅋ
저기서 그나마 이해되는거 : 컨텐츠랑 등장인물 풍년이라 용량 많아짐
그 당시 개발자들이 대단했던것도 맞는데
지금 게임들이 예전이랑 비교가 안될만큼 복잡한 사양을 가지고 있어서
단순히 저렇게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긴 함...
옛날 게임 개발자들 = 고학력의 컴퓨터 공학 전공자들이 취미로 만듦
요즘 게임 개발자들 = 개발은 해본적도 없는 애들이 국책사업 부트캠프 갔다와서 대기업 연계로 대충 인턴으로 들어가 현업투입
최적화가 문제면 더 좋은컴을 사라(토도키하와도)
true/false 같은건 1byte나 할당할 필요가 없긴 하지
그래셔 8개의 부울값을 1byte에 몰아넣는다!
스블이랑 피구라 해보니 요즘나오는 aaa급 게임들 최적화 할 수 있는데 안한거란걸 깨달음..
솔직히 그만큼 컴퓨터 성능이 올라갔으니 개발편의성을 추구하는건 어느정도 이해함. 용량같은건 최적화같은 문제도 있으니 다 이해함.
근데 최소한 어떻게든 나아져야 하는거 아님? 왜 계속 최적화가 안됨? 그래픽 수준이 높아지면서 최적화가 어려운건 알겠음. 근데 최적화뿐만 아니라 버그도 계속 터지잖아. 컴퓨터 자원이 올라가면서 메모리 관리도 쉬워지고 퍼포먼스가 떨어진다는 소리나와도 C#같은것도 나름 속도나오잖아.
근데 왜 계속 최적화와 버그는 개선이 안되는데애애애애애
드퀘3 개발 비화보면 패미컴 롬팩에 쑤셔넣으려는 나카무라와 호라이의 고군분투를 볼 수 있음ㅋㅋㅋㅋㅋ
-킹니멀 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