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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 | 24/05/11 04:27 | 추천 0 | 조회 180

우회전교통사고 해결을 위한 횡단보도 이전 과연 맞을까? +88 [4]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1249011


crossimprove.jpg

지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횡단보도 체계에서는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 때문에 파란색 위치의 보행자나 자전거가 안 보일 수 있고 차량은 보행자가
없다고 보고 횡단보도 파란불에 우회전을 시도하기 쉽습니다.

그러면 결국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존재하겠죠.

그래서 교차로 횡단보도를 5-10미터 정도 이전하겠다고 하네요.

그럼 흰색 네모 위치 정도로 횡단보도가 이동될 것입니다.
그결과로 차량들의 정지선도 후방으로 물러나고 횡단보도 대기 시간도 길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보행자의 횡단보도 횡단시간은 당연히 더 늘어나겠죠.
특히 자전거들 입장에서는 보행자 횡단보도와 함께 자전거 횡단도까지 이동시켜버리면
교차로 등에서 직선 주행 통과가 불가능하고 연속해서 자전거에 내려서 횡단하면서 시간이
많이 지체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자전거 횡단도만 현재대로 유지하는 것도 문제일테고...

이건 개선안대로 한다고 해도 결국엔 불만이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근본적인 해법은 횡단보도 파란불 즉 전방 신호 빨간불일 때 차량은 무조건 정지하도록
교통법규를 개정하고 철저하게 단속해서 이를 정착시키는 것입니다.
차량들 통행 편의를 위해 보행자가 없으면 횡단보도 파란불에도 차량이 통과하도록 허용하는
교통법규가 바로 주범인데 자꾸 엉뚱한 이유를 대서 해결하려고 하니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비용만 들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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