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10411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adore | 24/05/07 21:15 | 추천 0 | 조회 135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혈전 부작용 인정ㄷㄷ +135 [10]

핫게kr 원문링크

거대 제약회사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는 널리 사용되는 코비쉴드(Covishield)라는 브랜드의 코비드백신이혈전및 혈소판 수치 저하등 드문부작용을일으킬 수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

Covishield는 영국-스웨덴 회사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와 협력하여 개발했으며인도 혈청 연구소에서 생산했습니다 . 영국과 인도를 포함해 150여 개국에서 널리 시행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실시된 일부 연구에서는 백신이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60~80%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후 연구에 따르면 Covishield가 일부 사람들에게 혈전을 발생시켜 치명적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영국에서 제기된 집단 소송에서는 백신이 사망과 심각한 부상을 초래했으며 약 50명의 피해자에 대해 최대 1억 파운드의 손해 배상을 요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소인 중 한 명은 백신 때문에 혈전이 생겨 일을 할 수 없게 된 후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다고 주장했습니다.

AstraZeneca는 이러한 주장에 이의를 제기했지만 법원 문서 중 하나에서 백신이 "매우 드문 경우에 TTS", 즉 혈전과 혈소판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혈소판 감소증 증후군을 동반한 혈전증을 유발할 수 있음을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인간으로 계산됩니다.

“AZ 백신이 매우 드문 경우에 TTS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은 인정됩니다. 원인 메커니즘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라고The Telegraph가보도한 2월 법원 문서에서 회사가 밝혔습니다.

“게다가 TTS는 AZ 백신(또는 다른 백신)이 없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건의 인과관계는 전문가 증거의 문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straZeneca의 인정은 2023년에 "TTS가 일반적인 수준의 백신에 의해 발생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는 회사의 주장에 어긋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비실드(Covishield)가 생명을 위협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저혈소판 수치와 관련된 비정상적이고 심각한 혈액 응고 현상을 포함하는 혈소판 감소 증후군을 동반한 혈전증이라는 매우 드문 부작용이 이 백신을 접종한 후 보고되었습니다.”

국제의학기구협의회(International Organizations of Medical Sciences)에 따르면 "매우 드문" 부작용은 10,000건 중 1건 미만으로 보고되는 부작용입니다.

WHO는 "SARS-CoV-2 전염이 진행 중인 국가에서는 코로나19예방에 있어 백신 접종의 이점이위험보다 훨씬 크다"고 덧붙였습니다.

[신고하기]

댓글(30)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