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또는 모바일 주로 만들던 회사가
"야 우리도 싱글 or 콘솔 패키지 잘 냄!"
하더니
진짜 잘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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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4)
ㅋㅋㅋㅋㅋ 서브컬쳐 게임 개발 PD가 페그오를 졷밥으로 보고 아키바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라는 걸 들었을 때 진짜 얼탱이가 터져서 말이 안나오던
개발 한번 엎으면 돈은 무지막지하게 많이 들어감
스텔라랑 피구라는 내가 추측건데 일단 회사 사장단이 확고한 방향성이 있어서 중간에 개발을 아예 뒤엎지 않아서 효율이 올라간 것도 있다고 봄.
그리고 원래 저런 게임 만들던 회사들보다 최적화 잘 잡음
이건 왤까
PC방 표준규격컴에서는 원활히 돌아가야하며
밑급인 컴에서도 최소사양으로는 돌아가게 만들어야하던 MMO시절의 몸비틀기에서 나온 노하우가 아닐까 ㅋㅋㅋ
저중에선 스텔라가 젤 아쉽다. 제발 스토리랑 서사만 좀 더 딱 붙게 만들었으면 2B급은 아니라도 꾸준히 회자될 텐데.
대신에 니어에 비해 액션은 좋으니 쌤쌤으로 치자
ㅇㅇ 액션은 완전 찰떡이라 더 아쉬운 듯
2010년대는 솔직히 90년대말, 2000년대 성공한 몇작품 붙잡고, 그 성공 방정식 그대로 베끼고 망하거나, 잘나가는 놈으로 돈 빨아먹는게 다였는데
요새는 진짜 '게임' 을 만드는 느낌.
뭐 실패한 것들은 없는셈 친다면야...
온라인/모바일의 목적은 현금상품 판매용..이었다가. 근데 요즘 현질에 말들이 많아서..
그 여파로 콘솔게임은 돈이 잘 안되다가 요즘 잘되는거 보이니까 만드는게 아닐까 ㅋㅋ
그냥 내 추측이야. 반박시 니말맞음.
블소 초기때까지만해도 항상나온말이
애들이 운영을못해서 그렇지
게임은 잘만듬이란 말을 유저들이했었음
하지만 이후 이런저런일로
아닌것같다 중국만 못하네
이런의견이 대세가 되었는데
최근엔 그래도 할수있다라는걸 보여주네
앞으로도 잘되었으면
P의 거짓 DLC나 얼른 나왔으면
어르신들이 얘기하던 세상 오래살고 볼일이라던 말을 체감하게됨
이전에 우리나라 게임사들이 주력했던 mmo는 레드오션에 파이도 점점작아지고 fps도 경쟁이 치열한판국에 스팀을 통한 패키지 시장 활성화랑 콘솔시장의 거대함을 보고 다각도로 진출하려고 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흐름이지. 그동안 조금씩 시도해왔고 이제 수면위로 부상하는 단계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