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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0)
1단계가 특히 중요합니다.브레이크 패달이 부서지도록 밟아야하죠.브레이크는 물리적으로 연결되어있기때문에 진공배력이 사라진다해도 무조건 작동됩니다.
이건 오토기어에서 실험을 했죠~ 벤틀리로 ㅅ내리막길에서 시동 끄고 브레이크 여러번 밟아 배력 다 없앤 다음, 최대한 밟아 멈추는거~
전자식주차브레이크를 이용한 비상제동은차량 메뉴얼에도 나와 있습니다. ㄷㄷㄷㄷ
온 체중을 다 실어야 한다죠
궁둥이가 좌석에서 공중부양 할 정도로..
다들 급발진 의심차들 운전자 말 들어보면 브레끼 돌덩이 같다는데, 두발이 소용 있을까?....중립에 둬도, 사이드 올려도, 시동을 꺼도(안꺼지는 경우도 있고) 그냥 냅다 달리는데...그냥 초기에 급발진끼가 보일꺼 같다 하면 속도 더 올라가기전에 어디 근처 장애물에 들이 박는게 최선일 듯 싶은데~~~ ㄷㄷㄷ
돌덩이같다는게 진공배력이 사라진 상황입니다. 시동꺼져도 이 상황이죠.그럼에도 브레이크를 세게밟으면 작동되게 되어있습니다.그래서 평소에 공터에서 이런거 시험해보는게 중요하죠.
브레이크를 어느한계 이상 세게 오래 밟으면 연료펌프와 점화회로가 기계적으로 단락되어 시동이 꺼지는 장치를 달면 오동작 방지될 듯한데. 단 컴퓨터를 거치지 않는 비상회로로.
비상 버튼 혹은 비상 레버를 누르거나 당기면 ecu 를 거치지 않고 순수 수동으로 동력장치의 연결해제를 하거나 연료공급을 중단시키거나 브레이크를 작동시킬수 있을거 같은데 왜 이렇게 안 하는거죠?
킬버튼 자체가 급발진과 반대로의도치 않은 급제동 위험이 너무 높아서 대안이 되기 어렵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