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에 샀을때도 글 쓴적이 있는데 시간 정말 빠릅니다.. 벌써 10개월 지나고 1년 다되가네요.
아실분들은 아실테고 모르실분들은 또 모를만한 차종입니다.
전국 중고차 플랫폼에 검색 할 때 10대 정도 밖에 안나오는 물건이죠. 최고등급 트림으로 제한하면 진짜 한자릿수 매물...
1. 주행감 - 아이신 6단 미션과 3800 람다엔진 조합은 삼국지 황충 같습니다. 그게 뭔 소리냐구요?
노장이지만 약하지 않습니다.
속도 140 가까이 나와도 rpm이 2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공차중량 2.5톤임에도 달리는건 정말 가볍습니다.
실용속도인 100~120에서 정말 정말 정숙합니다. 당연하겠죠 속도 120이 넘어도 rpm 2이하 입니다.
다만 그 이상가면 약간의 엔진소음은 올라오네요.
2. 연비 - 제가 해외에서 타호를 몰아본적이 있는데, 어떻게 된게 5000cc의 쉐보레 타호와 비교해도 꿇리지 않습니다.
시내주행 4.x 대 나오네요 5 못넘깁니다.
1.7만키로 정도 탔는데 유류비 450만원 나왔습니다.
그것도 나름 일반인들보다는 고속 많이 탄건데 말이죠. 우왕 ㅋ 굳 ㅋ
3. 잔고장 - 가솔린 모델중에서는 최신식 연식이긴 하지만 10년이 넘고 10만키로가 훌쩍 넘은지라 점검을 자주 받으려고 하는데,
고칠게 크게 없습니다. mpi 엔진과 수입미션의 조합은 내구도 킹왕짱입니다. 물론 연비도 킹왕짱 ㅠ
4. 내부공간 - 가장 실망했습니다. 대형 suv 맞나요? 2열 레그룸 너무 좁습니다. 대신 트렁크와 차폭만 필요 이상으로 넓습니다.
뚱땡이는 타기 좋고 길쭉이는 타기 안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고등급 트림인데도 하이그로시보다 플라스틱이 너무 많네요. 그때 그 시절이라고 이해하기에는 그래도 기함급 차량이였던걸 감안하면 좀 아쉽습니다.
아 그리고 정말 놀랍게도 작년 말까지도 공식네비를 지원했습니다!!!
업데이트 하고 작년에 준공한 아파트가 네비에 떠서 기절하는줄 알았네요. 아 물론 작동속도도 느려서 기절하는줄..
뭐 중고차 굴리면서 뭐 이리 흥분해서 떠드냐고 하실수도 있는데, 그래도 꼴에 희귀차량이라고 게시판을 꾸미는데는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써봅니다.
앞으로 한 몇년은 더 탈거 같은데, 최대한 길게 가져가보고 싶습니다.
유류비만 빼면 개인적으로는 지금 타기에도 흠잡을게 없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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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라크루즈 6기통 2959cc를 예로 들어보면
차량중량 2205kg
차량총중량 2660kg
길이 4840mm
너비 1970mm
높이 1805mm
베라크루즈 380VXL 4WD 재작년까지 대략 10년 동안 탔는데, 타는 동안 매우 만족했습니다..
저는 반자율주행 기능이 아쉬워서 기변했습니다..
5년 전 반자율주행이 되는 차를 한대 구입하였는데, 그 이후로는 장거리 베라크루즈 운전이 힘들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