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7052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 24/04/11 05:20 | 추천 0 | 조회 164

조중동 사설 일제히 尹 까기 시작... 태세전환 오짐?? ㅋㅋ +164 [7]

핫게kr 원문링크

심판론이 선거판을 흔든 것은 여권의 큰 정책 잘못이나 권력형 비리 때문이 아니다. 근본적으로 윤 대통령의 오만과 불통 리더십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논란은 윤 대통령이 사과하고 후속 조치를 했다면 이렇게 커질 일이 아니었다. 김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도 총선 후 실시하는 방안을 강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윤 대통령은 아무 조치 없이 사과도 않은 채 끝까지 침묵했다.

여권은 대선과 지방선거에 연달아 이기고도 분란에 빠졌다. 대선을 함께 뛴 이준석 전 대표를 징계하려다 정권 초 6개월을 허송세월했다. 대통령실은 전당대회에 직접 개입해 나경원 전 의원을 주저앉히고 안철수 의원을 “국정의 적”으로 몰았다. 대선 승리를 이끈 선거연합을 스스로 해체해 버린 것이나 마찬가지다. 이로 인해 여당은 세 번이나 비대위를 꾸렸다. 총선 직전에는 대통령실이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해병대원 사망 사건으로 수사받던 이종섭 전 국방장관을 굳이 호주 대사로 임명해 출국시킨 건 이해하기 힘든 일이었다. 황상무 전 시민사회수석 문제도 마찬가지다. 조기에 해결할 수 있는 일을 고집부리다 수렁에 빠졌다.

윤 대통령 국정 운영 방향 자체에는 동감하는 국민이 적지 않았다. 한미 동맹 강화와 한일 관계 개선, 노동·교육·의료 개혁은 가야 할 길이었다.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고 설득했다면 탄력을 받았을 것이다. 하지만 윤 대통령은 일방통행식으로 갔다.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 후 “국민은 늘 무조건 옳다”고 했다. 국회에 나가 고개 숙이며 “야당의 목소리를 최대한 국정에 반영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야당을 만나 협조를 구하지 않았다. 자신으로 인해 일어난 각종 논란에 대해 아무런 해명이나 설명도 하지 않았다. 언론과 기자회견도 없었다. 불통의 제왕적 대통령이 되지 않겠다고 했지만 민심에 고집스럽게 역행했다.

인사 논란도 끊임 없었다.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없이 임명 강행한 장관이 18명에 이르고 중도 낙마한 장관도 여럿이다. 국민이 고개를 끄덕일 만한 인선은 거의 없었다. 대통령과 가깝다는 이유로 능력·자질이 부족한 인사들이 임명됐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국민의힘은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 후 혁신위를 띄우고 쇄신안을 내놓았지만 바뀐 건 없었다. 지도부는 영남 중심으로 채워졌다. 자기희생을 한 친윤 핵심이나 중진은 거의 없었다. 청년·전문가 등 새 인물 수혈은 없고 ‘현역 불패, 돌려막기’라는 비판을 받았다. 비례대표도 밀실에서 정해졌다.

이번 총선에서 윤 대통령은 국민들로부터 심판을 받았다. 그럼에도 윤 대통령 임기는 3년이나 남았다. 나라의 명운이 걸린 각종 개혁 과제를 추진해야 하지만 야당의 협조 없이는 국회에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국민을 직접 설득하기도 쉽지 않다. 윤 대통령은 이런 사면초가 상황에서 어떻게 국정을 해나갈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27650sid=110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 같은 민심을 우선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당초엔 집권 2년도 안 된 시점의 총선인 만큼 국민이 힘을 실어줄 것이란 기대도 있었다. 하지만 해병대 외압 수사 의혹의 핵심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장관의 호주대사 임명과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의 ‘회칼 테러’ 발언 등이 정권심판론에 불을 붙이면서 지지층 이탈이 가속됐다. 지난 2년간 이태원 참사나 채 상병 순직 등 국가적 비극에 누구 한 명 책임지고 물러나는 이가 없었다. 이런 가운데 물가고와 의·정 갈등 등 민생 현안 해소에도 실패해 불통의 이미지가 축적되며 대통령실과 여당에 유권자가 결국 레드카드를 꺼낸 것이다. 이런 조짐은 지난해 10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여당이 참패하면서 이미 드러났지만, 혁신을 거부한 채 야당 공격에만 기대며 시간을 허비했다. 올 들어 24차례나 대통령 주재 민생토론회를 열었지만 성난 민심을 어루만지진 못하고 겉도는 수준에 그쳤다.

총선 결과는 국정 기조의 전면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수직적 당정 관계나 야당과 대결로 일관해 온 지금까지의 방식 대신 소통과 대화, 공감 능력을 발휘해 협치에 나서야 한다. 22대 국회가 개원하면 여당은 야당의 협조 없이는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게 된다. 그런 만큼 먼저 대통령이 야당의 의견을 경청하고, 국정에 반영하기를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 여·야·정 협치 기구를 선제적으로 제안해 가동하는 것도 방법이다. 대통령실과 내각을 통합과 소통형 인재들로 쇄신할 필요도 절실하다. 국민의힘 역시 뼈를 깎는 혁신에 나서야 한다. 민심 대신 ‘용산’만 쳐다보며 거수기 노릇을 해 온 구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2년 뒤 지방선거나 3년 뒤 대선도 희망이 없다.

경제 양극화와 저출산·고령화·청년실업·고물가 등 우리를 둘러싼 난제들은 정부·여당이 한시도 머뭇거릴 틈을 주지 않을 만큼 엄중하다.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동 분쟁이 장기화된 가운데 북한의 불안정성이 커지고, 미·중 갈등이 격화하는 등 국제 정세도 불안하기 짝이 없다. 윤 대통령의 임기는 3년이 남았다. 겸허한 성찰과 함께 국정 기조를 혁신하고 여야와 소통·대화하면서 나라 안팎의 난제들을 풀어간다면 총선 참패가 오히려 국민에게 다시 새롭게 다가갈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353405sid=110

이번 총선에서도 윤 대통령은 초대받지 않은 이슈 메이커였다. 윤 대통령은 총선을 앞두고 후배 검사 출신 법무부 장관을 여당의 수장으로 보낸 뒤 자신도 전국을 돌며 24차례 민생토론회를 개최했다. 균형 재정을 외치던 게 언제였냐는 듯 대규모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같은 수십조 원 규모의 재정 지출 약속을 쏟아내며 사실상 여당 선거전을 측면에서 지원했다.

그런 한편으로 윤 대통령은 부인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과 대통령실 참모의 막말, 주호주 대사 임명 논란 등 불편한 이슈에는 여권 내부 갈등까지 불사하며 여당 선거를 ‘대통령 리스크’에 빠뜨렸다. 특히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 방침에 따른 의정 갈등 장기화는 윤 대통령의 뚝심이냐 오기냐라는 논란을 불렀고, 선거전 후반 불거진 야당 후보들의 부동산 비리와 저질 막말 논란은 윤 대통령의 ‘대파 875원’ 발언에 묻혔다.

이처럼 선거전 내내 윤 대통령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면서 일대 변신을 노린 국민의힘의 노력마저 무색해졌다. 정치 신인으로서 여당 쇄신을 외치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목련 피는 봄’ 같은 뜬구름 공약을 남발하더니 어느새 거칠고 험한 언사로 범죄자를 단죄하던 검사 시절로 돌아갔고, 선거 종반엔 ‘야당 200석’의 위기론을 내세운 읍소전략만 남겼다.

그래서 나온 결과는 참담했다. 국민은 윤 대통령의 오만과 불통에 깊은 실망감을 표시하며 변화할 것을 명령했다. 윤 대통령의 국정 운영 스타일은 물론이고 국정 기조 전반의 대전환을 요구한 것이다. 무엇보다 대화와 타협의 정치 복원은 이제 거부할 수 없는 정치적 현실이 됐다. 당장 야당의 협조 없이는 예산권과 인사권을 제대로 행사하기 어렵고, 입법이 필요한 정부 정책도 거대 야당의 견제 속에 국정의 주도권을 확보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윤 대통령에겐 3년의 임기가 남아 있다. 직면한 정치 환경은 대통령 당선의 여세를 누리며 높은 기대를 받던 임기 초반과는 전혀 다르다. 윤 대통령에게 지난 2년 거야의 벽이 핑곗거리였다면, 앞으로 3년의 거야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윤 대통령 자신도 올해 초 언론 인터뷰에서 “선거에서 여당이 다수당이 되지 못하면 거의 식물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 예견처럼 당장 여권 내 패배 책임론에 시달리는 등 잔인한 시간이 닥쳐올 것이다.

하지만 윤 대통령이 스스로 바뀐다면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 수 있다. 낮은 자세로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설득하는 겸손한 리더가 돼야 한다. 전면적인 국정과 인사 쇄신, 열린 소통으로 신뢰부터 되찾아야 한다. 야당의 협조를 얻는 데 필요하다면 준거국내각이라도 꾸려야 한다. 국민의힘 역시 변해야 한다. 수평적 당정 관계를 정립할 지도부를 신속히 구성해 대통령과 야당 간 가교 역할을 해야 한다. 연금·노동·교육 3대 개혁은 첫 삽도 못 뜬 상태다. 역대 정부의 굵직한 개혁도 대부분 여소야대에서 이뤄낸 협치의 결과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558349sid=110

여권 참패의 원인은 ‘오만·불통’ 이미지에 갇힌 윤 대통령의 리더십에서 찾아야 한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직후 “국민은 늘 무조건 옳다. 어떤 비판에도 변명해선 안 된다”고 했다. 그러나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았고 이를 국민은 엄정하게 평가했다. 이번 총선 패배로 윤 대통령은 조기 레임덕을 걱정해야 할 위기에 직면했다. 이번 총선에서 드러난 민의를 새겨 국민 앞에 고개 숙이고 대대적인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 국민의힘도 뼈를 깎는 반성과 혁신을 통해 다시 태어나야 한다.

총선 이후 정국은 대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총선 이전처럼 국정과제 이행에 어려움을 겪고 여야 대립 구도는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다. 지난 2년과 마찬가지로 야권이 신속처리안건을 통해 각종 법안을 발의·의결하고, 윤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하며 여야 대치가 격화될 공산이 크다. 윤 대통령에 대한 여당의 거리 두기도 현실화할 것이다. 총선 참패의 원인이 ‘용산 리스크’였던 만큼 여당 내에서 “윤석열 탈당” 주장이 잇따라 터져 나올 수도 있다.

민주당은 자신들이 잘해서 승리한 것이라고 오판해서는 안 된다. 정권 심판론의 반사이익을 얻은 것에 불과하다. 급조된 비례 정당인 조국혁신당의 돌풍 역시 민주당에 대한 불신을 반영한다. 비례대표에 종북 인사가 수두룩하고, 용혜인 의원이 비례 재선에 나선 것도 민주당에 대한 반감을 확대시켰다. 권력은 ‘민심의 바다’ 위에 떠 있는 돛단배와 같다. 4년 전 압승으로 거대 의석을 얻은 민주당은 그게 독이 돼 온갖 폭주, 방탄, 꼼수를 거듭하다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연달아 패배했던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22대 총선의 가장 실망스러운 대목은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책 선거의 실종이다. 저출생·고령화, 기후위기, 균형발전 등 국가 과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급변하는 국제 질서에 어떻게 대처할지 건설적 토론과 비전은 보이지 않았다. 대신 처음부터 끝까지 공천 잡음, 막말 논란, 거친 비방 등이 정치 혐오를 부추겼다. 즉흥적인 선심성 정책도 난무했다. 위성정당 난립과 의원 꿔주기 등 편법을 조장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폐해도 재확인됐다. 총선도 끝났으니 여야는 곧바로 선거법 개정에 착수해 잘못된 비례대표제를 즉각 개선하거나 폐지해야 한다.

이제 선거에 참여했던 모든 정당은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나라를 위해 협력해야 한다. 대통령과 야당 지도자가 한 번도 만나지 않았던 21대 국회처럼 22대 국회에서도 협치가 실종되어선 안 된다. 특히 외교·안보에서는 초당적 협력이 요구된다. 극한투쟁의 정치는 우리 공동체를 파멸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을 뿐이다. 건강한 정치는 상대방을 적으로 간주하는 게 아니라 국정의 파트너로 인정하는 자세에서 출발한다. 22대 국회는 동물국회, 식물국회가 아닌 일하는 국회가 되어야 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3923135sid=110

.

.

.

이 ㅅㄲ들 지들 잘못은 1도 없다는 듯이 데통령 탓만 하고 있어

'윤 대통령이 용산 집무실로 출근하면서 새로운 관행이 탄생했다. 대통령이 1층 로비에서 기자들과 즉석 문답을 주고받는 시간이 만들어진 것이다. 출근길 카메라 앞에서육성으로 말하는 새 대통령의 모습은 매일 아침마다 전임자 시절을 소환하게 될 것이다. 청와대에 틀어 박혀 탁현민 연출 쇼에만 등장하던전직 대통령을 상기시키며 이것이 ‘정권 교체의 맛’임을 실감케 할 것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691078sid=110

이렇게 빨아댔던 ㅅㄲ들이 ㄹㅇㅋㅋ

[신고하기]

댓글(7)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