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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운전이나 살인미수 적용시킵시다. 그게 효과가 더 클듯
위에 다른 분 댓글에도 적었지만
우리나라는 하루에 2.5명씩 이면도로에서 보행자가 죽어나가는 나라입니다.
오히려 우리나라가 도입을 해서 이면도로에 시행하고 강력하게 규제를 할 필요가 있는 겁니다.
국내 도입이 시급
옛날에도 민식이법 으로 뽐뿌내 여론 곱창나고
혐오발언 오질때에
한국이 너무 운전자 위주의 정책이다
보행자를 우선하는 정책변화가 필요하다 는 글을 썼을때
은근히 공감하고 지지한다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솔직히 유럽에서 마차 타고다니던 귀족들 모가지 다 짜르고 도로가 보행자 소유로 돌아온 이후에 차, 마차 는 보행자들에게 빌려쓴다는 개념으로 변해서
도로의주인은 일단 보행자가 최상위고 이후에 자동차 같은 순으로 내려간다던군요
실제로 미국도 한국보다는 보행자를 위한법이 많지만
미국마저도 보행자위주의 법이 부족하다고 하는편이고
미국이 운전자 편의를 많이 봐주는 이유가
포드 같은 대량생산 자동차회사의 로비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한국은 이미 미국보다 더 심하게 자동차회사 좋으라고 운전자 편의를 봐주는 법률들을 대량으로 만들어서 50년넘게 운전자만 좋을법을 운영중이죠
이정도 해줬으면 보행자 편의 법률들도 만들때가 왔다고봅니다.
학교근처에서 무조건 정차이후에 서행하기
우회전 하기전에 일시정차이후에 우회전하기
이런건 다른나라들 왠만하면 하는건데 우리는 저거만해도 난리가 나죠.
5년전에 약 250불 벌금 경험했었습니다 ㅠㅠ
국내도 어린이 보호구역에 있는 신호 없는 횡단보도는 무조건 일시 정지 해야합니다.
신호가없는 횡단보도 앞에서 일시정지후 출발임니다.
적색점멸등도 일시정지후 출발임니다.
도입이 하면 난리나는게 아니라 도입했으니 지키라고 하세요 ㅋㅋㅋㅋ
대부분 도시에선 여유를 가지고 운전하더군요. 건널목이 아니라도 사람이 건너가면 멀리서 그냥 한참 대기하거나, 앞 차가 가지 않아도 경적을 잘 누르지 않고, 스쿨 버스 멈추면 양쪽 차선 모두 정지하고, 불법 주정차 딱지를 중복해서 먹이는 것도 좋았네요.
그래도 라스베가스, 뉴욕, 워싱턴 같은 대도시에선 우리랑 비슷하게 급하게 운전하던데요.
환경 차이도 있겠지만, 문화 차이가 더 크다고 봅니다. 배울건 배웠으면 좋겠네요.
저 동네 차량 통행량이랑 우리나라 차량 통행량 비교부터 하세요 미국도 도심엔 저런거 없어요
국내에 딱 저것과 같은곳 이 몇군데 있어요... 거기서 운전하며 출퇴근 합니다.
큰불편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