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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3)
엘든링도 몹 패턴 더럽다고 그렇게 욕했는데
만든 사람이 노피격으로 클리어 가능한 사람이라
입 닫았다고 했던가
pvp 아닌 액션겜은 플레이 테스트 과정에서 실력이 올라갈 수 밖에 없어서 개발자가 잘하는 경우 많음
왜 닌자가이덴 생각나냐
류 하야부사는 완벽하니까 실력키우면 된다고 ㅋㅋ...
근데 마영전은 패드플레이 댐? 짤만보니까 나름 재밌어보이긴 하네
예전부터 지원은 했는데 요즘 캐릭 많아져서 가능한지 모르겠음
동석아 겜좀 그만해라!가 되버렸지..
보면서 그렇게 못한다고!라고 외치고싶었어
마영전 글인데 빤스가 없네
만드는 쪽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공격 패턴이나 필드 특성 같은 거에 대한 아이디어가 선행 -> 실제로 구현해 보니까 뭔가 문제가 있음 -> 조절 개시 -> 체감상 너무 쉬우면 의미가 없으니까 난이도를 좀 높여 봄 -> 자기들에게도 조금 어렵다 싶을 정도가 되면 난이도를 낮춰 가면서 조정 -> 실제로 내놓음… 순서가 되겠지.
다시 말해서 제작진은(적어도 난이도 테스트 하는 사람들은) 유저가 어렵다고 하는 현재 컨텐츠보다 더 어려운 시점을 이미 지나쳐서 왔을 거라는 이야기가….
다른 장르이긴한데 데레스테의 경우
최고난이도 곡, 엄지족이 하라고 만들었냐고 욕하는데
개발자가 핵고인물이라서 엄지로 풀콤치고 이래서, 다 아닥하지 ㅋ
ㅋㅋ.. 최종 컨텐츠를 개발자가 템으로 찍어 누르기보다 실력으로 꺠버리면 유저입장에선 할말없지.. 그래도 불만이 있다면 나중에 상위 컨텐츠 나오고 기존 컨텐츠 하향되길 빌거나 패턴 다 파악해서 본인이 깨야지
리듬게임 쪽도 채보 맛있게 찍는 리듬게임 잘알 개발사일 수록
선 넘는 미친 패턴으로 인한 인플레가 더 빨리 오더라
애초에 지가 만든 패턴일건데 못하는게 더 이상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