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4598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오잇스 | 22/10/06 23:23 | 추천 29 | 조회 20

[AI 실험실] novel AI에서 집중시킬 키워드 선정하는 법 +20 [20]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58831077

https://docs.novelai.net/image/strengthening-weakening.html


novel AI의 가이드 문서에도 나와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어차피 아무도 안 읽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여기에 간단히 소개해 봄.



키워드를 많이 적어서 그림을 그리다 보면 잡다한 키워드에 핵심이 되는 키워드가 묻혀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 때 AI=상에게 딴 건 몰라도 이 키워드는 지켜야 한다고 알리고 싶은데 방법은 없을까?



답은 "있다"이다.



novel AI의 태깅 시스템은 AI가 집중 시킬 키워드를 알려 주는 방법을 제공해 준다.


예를 들어 "cat on a cherry blossom tree"라는 키워드로 그림을 그릴 때 내 의도는 분홍색 벚꽃나무를 보고 싶은 것이지만 AI=상이 자꾸 초록색 나무를 그릴 수도 있다. 그럴 때는 분홍색으로 그리라고 크게 강조할 수 있다. 아래처럼.

"cat on a {{{pink}}} cherry blossom tree"

{}로 단어를 감싸는 것으로 강조할 수 있다고 하고 많이 붙일 수록 더 강조된다고 한다. {a}보다는 {{{{{a}}}}}가 많이 강조된다.


키워드를 약화시킬 수도 있다. 이건 []로 한다고 한다.

벚꽃잎이 보고 싶은 거지 굳이 나무까지 중앙에 크게 그려질 필요가 없다면 아래 처럼 적어 볼 수 있겠다.

cat on a {{{pink}}} cherry blossom [[[tree]]]"






실험으로 한 번 어떻게 작동하는지 눈으로 보도록 하자.







위 그림은 RGB로 빛나는 게이밍 마야노 탑건을 보고 싶어서 아래와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그린 것이다. 시안은 따로 주지 않았음.

"RGB, mayano top gun (umamusume)"


뭔가 얼굴은 마야스럽지만 머리색이 다른 누군지 모를 말딸이 생성되고 RGB 느낌도 나지 않는다.







여기서 RGB 느낌을 강조하면 어떻게 될까?

RGB를 2단 강화하고, 마야를 2단 약화할 것이다.

"{{RGB}}, [[mayano top gun (umamusume)]]"





확실히 RGB를 강화한만큼 뒤에 빛나는 무지개들이 추가되었다. 근데 마야노는 약화했지만 머리색이 마야스러워져서 아까보다 더 마야같은 그림이 되었음.






이번엔 반대로 RGB를 2단 약화하고 마야노를 2단 강화해보자.

"[[RGB]], {{mayano top gun (umamusume)}}"





다시 무지개 색은 없어졌고 얼굴과 머리색이 좀 더 마야스러워졌다. 근데 라이스 샤워는 왜 튀어나왔는지 모르겠음.






이 참에 아예 그냥 확 강화해서 8단 강화를 해 보도록 하자. 얼마나 차이가 날까?

"{{{{{{{{RGB}}}}}}}}, [[[[[[[[mayano top gun (umamusume)]]]]]]]]"

RGB를 크게 강조했다.




확실히 "RGB!"스러운 느낌은 매우 잘 전달되게 됨. 대신 마야노가 약화된바람에 이젠 말딸이라는 흔적밖에 남지 않았다.




반대로 마야노를 8단 강화하고 RGB를 8단 약화해 보고 이번 실험을 끝마치도록 하자.

"[[[[[[[[RGB]]]]]]]], {{{{{{{{mayano top gun (umamusume)}}}}}}}}"




배경은 단색이 되었고 마야노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은 마야노들이 4명 튀어나왔다.








[신고하기]

댓글(20)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