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379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juhui012.. | 21/10/28 15:17 | 추천 52 | 조회 2385

개물림사고로 한 사람의 인생이 풍비박산났습니다. +351 [1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470885

8월 12일 오후 1시경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딸기하우스가 밀집되어있는 시골마을에서 개물림 사고가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하우스에 일손이 부족하여 옆집 하우스에 일꾼을 요청하러 가셨다가 나오시는 길이었습니다. 

일꾼 요청하러 들어갔던 그 앞집에 있는 진돗개의 목줄이 풀려있었고 그 개는 어머니 곁으로 슬금슬금 다가오더니 하얀 이를 드러내며 갑자기 공격을 했습니다.

어머니는 개물림사고 인해 오른팔 뼈가 부러지고 살을 물어뜯겨 긴급 수술과 이 후에 피부이식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개는 구강내에 서식하는 세균이 다양하기때문에 세균감염에 의한 사망,사고가 심각합니다.

더군다나 광견병주사나 어떠한 주사도 단 한번 접종한 적없는 관리 안되어있던 개에게 물렸기때문에 직접 감염과 2차 감염이 문제시되는 상황이었고 어머니는 감염이 되지않게 3주 가까이 제일 강한 항생제 투여로 투병생활을 하셨습니다.


덕분에 간도 망가지고 시력도 안좋아지고 항생제가 강하다보니 계속 졸리고 일상생활이 어려워 우울증까지 호소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상처로도 감염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데 개에게 물어뜯기고 갈기갈기 찢어졌으니 그 고통은 어떤지 짐작조차 하지 못하겠습니다.


한달 반만에 퇴원하셨습니다.

하지만 한창 딸기 하우스 일이 바쁠 시기에 이런 일을 당하여 딸기 농사까지 앞을 내다보기 힘들며 정신적 트라우마와 함께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팔이 마음대로 사용되지않고 회복을 하더라도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오랜시간이 지나더라도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한순간의 사고로 희망을 잃어버린 어머니는 매일 눈물로 하루를 보내고 계십니다.


가해견주측은 처참해져있던 광경을 보았기에 그 당시엔 치료도 보상도 다 해줄것처럼 말을 하고 하우스 일도 도와주겠다며 적극적이더니 지금은 일상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있어 보험사에서 처리할 거라며 본인들이 보상해 줄 수 있는 금액은 정해놓고 그 이상 못해준다고 합니다.

일상배상책임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위자료는 생사를 넘나들었던 그 시간과 앞으로 겪을 일, 트라우마 등등에 비하면 터무니가 없는데 그들이 제시한 보상금액도 터무니가 없습니다.


개를 관리하지 못할거면 키우지를 말았어야 했고 스스로 목줄을 풀고 다녔던 일이 몇 번이나 있었는데도 그에 대한 대응이 부족했으며 단 한번도 예방접종 주사를 맞힌 일이 없었습니다.


가해견주측은 본인들도 답답하니 결국 자기들이 하지않은 일이고 개가 한 일을 가지고 본인들이 책임져야한다는 말까지 스스로 내뱉으시네요.


그들의 입장도 이해못하는 바 아니지만 한 순간의 사고로 한 사람의 인생은 풍비박산이 났고 사람의 생사가 오가는 일이었으며 앞으로의 미래와 희망까지 짓밟은 사건이었습니다.

그들의 부모님, 자녀가 아니 본인이 이런 일은 당해도 그런 말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사람의 생사가 오갔던 일인데 개물림 사고에 대한 처벌 수위도 너무 낮고 벌금도 너무 낮습니다.


저도 반려견을 키웠었고 강아지를 너무 좋아하지만 가해측의 태도는 정말 화가 납니다..


반려견 1000만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을 키울 땐 책임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국민청원 한번씩 동의 부탁드리며 이 글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N3BXK1

 

[신고하기]

댓글(17)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