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0250)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울지않는.. | 20/08/11 04:44 | 추천 39 | 조회 2971

[펌] 쯔양 번역가로 일했던 사람입니다. +927 [9]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37226

작년 2월-11월부터 쯔양 번역가(영상에 영어로 자막을 달아주는 일)로 일했던 사람입니다. 

미국에서 산지가 오래됐기 때문에 맞춤법이 틀려도, 표현이 좀 어색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지금 20대 초반으로서 10대 게시판에 쓰는게 안맞지만 그래도 화력이 제일 좋은 게시판이라서 여기에 올리니 양해 바랍니다.
거두절미하고 말하자면 쯔양은 제가 같이 작업했던 유튜버중에서 가장 착하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였습니다. 

페이도 주급으로 받았는데 항상 반올림해서 주고 수고비 같은 보너스도 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자주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변역을 할때 다른 변역가들은 어떻게 돈을 받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분당 x원을 받고 영상에 영어자막을 달아주는 일을 했었습니다. 

제가 같이 작업하자고 했던 다른 유튜버들 중 몇몇은 분당 받는 돈을 보고 그만큼의 가치가 없다고 제 제안을 리젝트하기도 했으나 쯔양은 유튜브가 더욱더 잘될수록, 구독자 수가 늘어날수록 덕분이라고 항상 받는 돈을 올려줄 생각을 하였으며 제가 작업한 유튜버중 가장 인간적이고 심성이 착한 사람이였습니다. 

제가 11월즈음에 학업으로 번역가 일을 갑작스럽게 그만두기 전에도 industry standard가 제가 받는 돈보다 더 높다면서 또 분당 받는 돈을 올려주겠다고 연락했습니다. 

그만큼 쯔양은 욕심이 없었고 제가 유튜버한테 이런 좋은 대우를 받는건 처음이자 유일이었습니다.
쯔양이 채널 초기에 협찬과 광고를 구분할줄 몰라서 실수를 했다는 영상을 봤습니다. 

몇몇은 쯔양이 거짓말하는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쯔양이 막 유튜브를 시작했을때부터 쯔양이랑 같이 작업한 사람으로 말하자면 쯔양은 처음 채널을 시작할때 유튜브라는 플랫폼 자체를 어떻게 쓰는지 잘 몰랐습니다 (예를 들자면 영상 제목 다른 나라 말로 뜨게하는법, 유튜브 설정 바꾸는 법 등등). 

이미 오래 전에 자신이 유료광고표기를 잘못하고 있다는걸 인지한 뒤에 자신의 무지함을 해명하고 앞으로는 광고를 제대로 명시하겠다는 방송도 한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저는 쯔양을 믿습니다.
쯔양이 유튜버로서 은퇴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쯔양이 어떤 사람인지 꽤 봐왔던 저로서는 이 소식이 정말 안타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진짜 유튜버를 그만두어야 할 사람들은 은퇴를 안하고 쯔양이 은퇴를 하다니요. 

이 글을 보는 모든분들이 쯔양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밑은 제가 쯔양 영상 편집자와 주고받았던 번역 작업 이메일입니다.

 마음만 같았으면 쯔양과 나눈 카톡 스크린샷을 첨부하겠으나 제가 카톡을 탈퇴해서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싸이트에 이글을 가져가시는건 괜찮지만 이 글로 유튜브 영상을 만들진 말아주세요.  


 

 쯔양, 힘내시고 언젠가 다시 웃는 모습으로 봤으면...

[신고하기]

댓글(9)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