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751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권나라닷.. | 20/02/14 16:36 | 추천 56 | 조회 7259

[골닷컴] 토트넘의 마지막 우승은 언제일까요? +103 [25]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709048031

harry-kane-champions-league-2018-19_1sjzcfakpt6vq1a3y4qwtmgca4.png [골닷컴] 토트넘의 마지막 우승은 언제일까요?

토트넘의 마지막 우승은 언제일까요?


스퍼스의 팬들은 그들의 마지막 우승 이후 한동안 기다림의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이 마지막으로 트로피를 들어 올린 때는 언제일까요?


조세 무리뉴는 토트넘의 새로운 시대에 키를 잡았고, 이 포르투갈인은 여러 클럽의 감독으로 정기적으로 우승 실적을 올리고 있는 사람입니다.


델레 알리는 지난 2월 "오랜 시간이 흘렀고, 우리가 함께한 몇 년 동안 세계 최고의 팀이었으며, 우리는 트로피를 들 자격이 있습니다.

"그 누구도 우리에게 트로피를 넘기려 하지 않을 것이지만, 우리는 우리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팬들을 위해서라도 무언가를 해내며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토트넘이 마지막 트로피를 든 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요?

토트넘의 마지막 우승은 2008년 칼링컵입니다. 당시에 그들은 웸블리에서 펼쳐진 결승전 경기에서 2-1로 첼시를 꺾었습니다.

토트넘이 리그컵에서 우승한 것은 총 4회입니다.

후안데 라모스의 토트넘은 준결승에서 지역 라이벌 아스날을 6-2로 꺾고 결승에서 첼시를 격파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당시 첼시는 2007년 결승에서 아스날을 꺾은 디펜딩 챔피언이었습니다.

디디에 드록바가 전반전에 프리킥으로 선제골을 넣어 0의 균형을 깨며 첼시에게 리드를 안겼으나, 웨인 브릿지가 박스 안에서 페널티킥을 내주고 이를 디미타르 베르바토프가 성공시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경기는 연장전에 돌입했고, 전반 3분 저메인 제나스가 찬 프리킥을 조나단 우드게이트가 득점으로 만들며 승리의 방점을 찍었습니다.

토트넘에게는 9년 만에 우승 트로피였고, 그렇기에 특히 중요한 우승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그들은 프리미어리그가 끝났을 때 순위표에서 11위를 기록하며 UEFA컵 진출권을 따내는데 실패했지만, 이 우승으로 인해 다음 시즌 진출권을 확보했습니다.

2008년 칼링컵 결승전은 카디프의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전 결승전과 함께 새로 지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첫 리그컵 결승전이었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토트넘이 최근 몇 년간 프리미어리그에서 강팀으로 평가받고 있긴 하지만, 이 아르헨티나 감독이 클럽을 지휘한 지난 5년간 그 어떤 우승도 차지하는데 실패했습니다.

득점에서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는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프리미어리그에서 골든 부츠를 2회나 수상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아직 토트넘과 함께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습니다.

토트넘은 2015-16 시즌에 프리미어리그 우승 도전을 시작해 시즌의 대부분을 선두 자리에서 보냈지만, 결국에는 리그 챔피언 자리는 레스터 시티에게 내주었습니다.

토트넘은 2019년에 프리미어리그 라이벌인 리버풀을 상대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오르며 다시 한번 우승을 목전에 두었으나, 결국 2-0으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그들은 준결승전 아약스를 상대로 1차전 홈에서 1-0으로 패배한 후, 2차전 원정에서 합계 스코어 3-3을 만들며 놀라운 경기를 치르며 결승에 이름을 올렸으나, 결승전에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모습이었습니다.

2분 만에 모하메드 살라에 의해 페널티킥으로 실점함과 함께 디보크 오리기의 87분 골로 인해 토트넘은 그들의 트로피 가뭄을 조금 더 기다릴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요약 :

토트넘의 마지막 우승은 2008년 칼링컵 우승

당시에 지역 라이벌 아스날과 첼시를 연파하며 우승을 차지해냄

포체티노는 지난 5년간 토트넘을 지휘하며 최근 그들을 강팀의 반열에 올려놨으나 단 한 개의 우승 트로피드 들지 못함

프리미어리그에서 2번의 골든 슈를 수상한 해리 케인도 토트넘과 함께 단 한 번의 우승도 못해봄

2015-16 시즌에 리그 우승 기회가 있었지만, 레스터 시티에게 넘겨주었고, 2019년에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리버풀에게 패배하며 준우승을 차지함












원문 출처 :?https://www.goal.com/en/news/when-was-the-last-time-tottenham-won-a-trophy/1xpmj8i7ctn7h1aitrxrxn04gq


번역 출처 :?https://blog.naver.com/xlszotnl?Redirect=Write&categoryNo=219












오역과 오타 지적 항상 감사드립니다.

추천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신고하기]

댓글(25)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