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555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콩테의축.. | 20/01/27 07:08 | 추천 23 | 조회 3331

[20.2.4 beta] 4-4-1-1 PUZZLE +52 [18]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42915615

안녕하세요 콩테의 축구입니다.


이번에 업로드 할 전술은 4-4-1-1 포메이션의 전술입니다.


전술을 제작하면서 무분별한 높은 어빌로 찍어누르는 형태의 골 장면 보다 선수들의 짜임새 있는 역할 배합을 통하여?


퍼즐처럼 점점 완성해가면서 좋은 마무리를 하는 모습을 원하여서 제작 하게 되었습니다.


인게임에서 생각보다 꽤나 짜임새 있고 보는맛이 쏠쏠한 공격작업을 보실수있을거라 봅니다.


자세한 선수 배치에 대해서는 아래 포메이션 에 설명 하겠습니다.



시즌은 노리치 한시즌 노로드 및 노 에디터 사용하여 진행하였고 발렌시아 역시 10경기 진행 하였습니다.









시즌 성적


Norwich


K-296.png [20.2.4 beta]   4-4-1-1 PUZZLE

K-294.png [20.2.4 beta]   4-4-1-1 PUZZLE

K-295.png [20.2.4 beta]   4-4-1-1 PUZZLE

K-286.png [20.2.4 beta] 4-4-1-1 PUZZLE


?노리치의 한시즌 성적입니다 3위 맨유와 동일 승점으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세이브 로드의 경우 2/29 일 날짜로 저장이 되어있는데 사실 1월25~2월29일 까지 한번도 승리하지 못하여서 그만 해야겠다 하고 저장했습니다.

미첫다고 1무 4패한 기간을 세이브 로드로 활용할 사람은 없겠죠..








Valencia C.F.



K-287.png [20.2.4 beta] 4-4-1-1 PUZZLE

K-288.png [20.2.4 beta] 4-4-1-1 PUZZLE


노리치 하다 발렌시아 하니 선녀님이 따로 없습니다.. 잠시나마 행복한 기간 이였읍니다..















4-4-1-1 PUZZLE FORMATION?



K-292.png [20.2.4 beta] 4-4-1-1 PUZZLE



K-289.png [20.2.4 beta] 4-4-1-1 PUZZLE

K-290.png [20.2.4 beta] 4-4-1-1 PUZZLE

K-291.png [20.2.4 beta] 4-4-1-1 PUZZLE






?지배형의 유형과 폭은 다소 좁게? 짧은패스와 빠른 템포로 전체적인 지침을 두었습니다.



바둑알의 역할로 살펴보면


L , R? 사이드의 자원들을 서로 달리 배치하여 유기적인 움직임을 두려 노력하였습니다.


?L 사이드 쪽은 윙백 지원 , 인버티드 윙어 지원, 중미 방어 홀딩 역할을 사용 하였습니다.

윙백지원의 직선적인 오버래핑과 반대발 윙어인 인버티드 윙어의 조금더 안쪽으로 들어오는 움직임을 신경써 옆은 홀딩역할을 활용하여

반대발 윙어의 움직임을 옆에서 방해하지 않으며 윙백과의 호흡을 맞춰주기 위해 설정 하였습니다.


R 사이드 쪽은 인버티드 윙백 지원, 메짤라 지원 , 윙어 지원 역할을 사용 하였습니다.

오른쪽 측면 윙어 지원을 두어 깊은 공간 부터 효과적으로 드리블 및 크로스 작업을 위해?

아래쪽은 인버티드 윙백, 윙어의 옆에는 메짤라를 두었습니다. 공격 작업시에 메짤라의 전진한 빈공간을 인버티드 윙백으로 채워줄것이며

오른쪽 윙어가 공격 작업시에 다소 부족한 부분을 메짤라의 선수가 하프스페이스 공간을 활용하며 측면 공격작업을 도와줄것입니다.


센터라인 두명의 중앙 수비 역할은 스토퍼와 커버 의 유형으로서 보다 효과적인 수비방식을 채택하려 노력 하였습니다.

스토퍼의 역할엔 보다 강한 피지컬로 상대팀 공격수를 보다 효과적으로 억제할수 있는 역할

커버의 역할에는 상대팀의 뒷공간이나 스루패스를 노리는 공격작업을 차단하는 역할을 원하여? 두명의 수비라인을 다르게 구성 하였습니다.



가운데 공격형 미드필더 지원을 두고 팀지침에 공간을 향해 패스하라 지침을 꺼두어 AMC 선수가 보다 효율적으로 공격작업을 함께 가담하도록 설정 하였습니다.

파이널 라인에는 전진형 포워드를 두어 측면에서의 크로스나 빈공간에서 들어오는 공을 마무리 하는 역할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모든 바둑알 위치를 전체적인 그림을 생각하여 서로 맞물릴수 있게 설정하려 보다 즐거운 인게임속 선수들의 움직임을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포지션



GK - 스위퍼키퍼 역할로서 골키퍼 능력치와 발밑이 나쁘지 않은 선수를 사용해주세요

발기술이 떨어지는 선수를 사용시에 가끔 어이없는 모습을 보일수 있으니 참고하여주시면 됩니다.





DL - 공격적인 성향의 윙백 선수를 기용해 주시면 됩니다.

L사이드의 측면 공격작업을 담당 할 것입니다.




DCL - 커버 역할로서 보다 빠른 주력이 필요한 수비수 입니다.

상대팀의 스루패스나 뒷공간을 활용한 공격을 막아주어야 하기때문에

기본적인 수비능력치와 더불어 빠른발을 가진 수비수를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DCR - 스토퍼의 역할로서 우선적으로 상대팀 공격수를 억제하는 역할입니다.

상대팀 공격수를 막아낼수 있는 좋은 피지컬.태클,헤딩,마킹, 몸싸움등이 중요한 자리입니다.


DR - 인버티드 윙백의 역할로서 중앙 메짤라의 전진시에 중앙의 빈공간을 중미 방어 홀딩 역할과 함께

보조할 것이며 상황에 따라서는 뒷선에서 공을 받아주고 운반해 줄것입니다.

전체적인 능력치가 고루고루 분포 되어있는 유형의 풀백들을 사용 해주시면 됩니다.


ex - Daniel wass





ML - 반댓발 윙어 역할 로서 보다 안쪽으로 들어와 윙백의 직선적인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설정 하였고

안쪽으로 들어오는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활용 하기 위하여 오른쪽엔 홀딩 선수를 두어

인버윙 선수가 활동할수 있는 공간을 만들수 있도록 설정 하였습니다.

반대발 선수를 사용해주시고 드리블 실력, 크로스, 준수한 속도를 가진 윙어를 사용 해 주시면 됩니다.




MCL - 중미 방어 홀딩 역할을 사용 하였습니다.


모든 선수가 공격작업을 하는것도 효과적일수 있지만

그리 뛰어나지 않은 어빌값으로 그러한 공격성향을 뛰는 전술을 사용시 불안한 점이 게임을 하면서 항상 느꼇던 점이고

홀딩을 활용하여 역습시 효과적으로 앞선에서 차단 및 간단한 패스작업을 해주는 곳입니다.

FM 게임의 평점 시스템상 높은 평점을 기록할수 없는 자리이지만

홀딩을 두어 안정적인 공격작업을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수비 능력과 기본적인 패스실력을 가진 선수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MCR- 메짤라 지원의 역할로서 오른쪽 윙어의 측면돌파를 보조하며 하프스페이스를 활용한 공격작업을 할것입니다.

R사이드의 패스링커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좋은 기술과 기본적인 수비 능력도 겸비한 자리인 만큼 공수 모두 능한 육각형 선수를 사용 해주시면 좋습니다.





MR - 윙어 지원 역할로서 아래에 위치한 인버티드 윙백, 옆에 위치한 메짤라 지원의 서포팅 속에서?

보다 아래쪽의 라인에서 효과적으로 전진 드리블을 활용할수 있도록 설정 하였습니다.

전술에서 두명의 선수들이 서포팅 해주는 자리인만큼 좋은 윙어를 사용해줄수록 강한 역할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피지컬 및 크로스,드리블 ,개인기 능력이 탁월한 선수를 사용해 주세요.





AMC- 지원 역할로서 3선 라인에서의 올라오는 공격작업을 효과적으로 연계시켜주는 자리입니다.

좋은 선수라면 우리 선수들이 올라올수 있는 시간을 벌어줄것이고 상황에 따라서는 마무리 역할도 할수 있는

자리입니다. 세트피스 역할을 담당 할수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좋은 기술능력치와 함께

코너킥,프리킥 등이 좋은 선수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ST- 전진형 포워드 역할입니다.


가장 마지막 공격작업에서의 마무리 해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좋은 결정력과 빠른 주력 및 어느정도의 헤딩 능력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코너킥 -?https://www.fmkorea.com/2607406190?참고하여 사용 해주시면 됩니다. 이 전술에서는 AMC가 담당 하면 됩니다.




훈련 -?https://www.fmkorea.com/1620663703?참고 하여 사용 해주시면 됩니다.




기자회견 수코 위임 하였습니다.





유저님들 마다 진행하는 팀,일정,선수 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전술 만족도는 다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업로드 하는 제 입장에서는 전술을 올리면서 이러한 전술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자신 스스로 준비 된 전술과 이곳에 업로드 되어있는 여러 유저의 전술을 유동적으로 활용한다면


보다 재미있는 FM 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부족한 글과 전술을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로 궁금한점 등을 작성해주시면 확인 하는대로 최대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펨하세요 ( _ _ )


[신고하기]

댓글(18)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