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925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베트남축.. | 20/01/25 18:33 | 추천 91 | 조회 11813

[볼라] 태국에서 전지훈련 중인 신태용 감독이 실시한 흥미로운 정책 3가지 +266 [38]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37791269

Screenshot_20200124-171824_Samsung Internet.jpg [볼라] 태국에서 전지훈련 중인 신태용 감독이 실시한 흥미로운 정책 3가지
https://m.bola.com/indonesia/read/4162972/3-manuver-menggelitik-ala-shin-tae-yong-di-timnas-indonesia-u-19?medium=Headline__mobile&campaign=Headline_click_1

한국 출신의 신태용 감독이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현재,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대표팀이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몇가지의 흥미로운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작년 12월에 인도네시아 대표팀의 사령탑이 되었다. 그는 지금 인도네시아 U19 대표팀을 발전시키느라 바쁘다.

인도네시아 선수들은 태국부터 한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팀들과 연습경기를 소화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축구협회, PSSI의 프로젝트에 따르면 2월 1일까지 최소한 6경기는 가질 것이라고 한다.

신태용 감독은 기존의 인도네시아 U19 대표팀을 보고 놀랐던 사실을 인정했다. 비록 2020 AFC U20 챔피언쉽 본선진출에는 성공했지만 팀의 구성은 별로 특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선수들의 능력을 극대화시키려면 더 많은 가이드가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그래서, 신태용 감독은 대표팀의 발전을 위해 여러가지 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우리 <볼라>는 몇가지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다. 만약 궁금하다면 우리가 요약한 아래의 내용을 보라.

1. 먹는 것에 대한 규정

보고에 따르면 신태용 감독은 비영양적인 식품의 섭취를 금지했다고 한다. 즉, 치앙마이에서 전지훈련 중인 선수들은 아무거나 먹어서는 안 된다.

특히, 튀긴 요리는 아예 금지다. 이는 이유없는 조치가 아니다. 튀긴 요리는 칼로리가 높아서 가만히 두면 쉽게 살찔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만, 튀긴 요리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에게 매혹적인 음식이라서 장애물이 될 지도 모른다.

2. SNS 제한

신태용 감독은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포함한 소셜 미디어 계정을 갖지 말라고 이야기했다. 소셜 미디어가 선수들의 집중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러한 규정은 인도네시아 U19 대표팀에게도 적용된다. 특히, 경기전에는 타임라인을 업데이트하는 것조차 금지될 정도로 엄격해진다고 한다.

"솔직히 나는 SNS를 전혀 하지 않는다. 그래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다. 이는 선수들을 향한 메시지이기도 하다. 경기전에는 SNS를 사용하지 않길 바란다."

3. 기본기부터 천천히

앞서 말한 것들과 별개로 신태용 감독은 기술적인 훈련도 진행한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을 가르쳐주는 것보다는 기본기부터 이해하라고 이야기한다.

"우리는 선수들이 볼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숏패스와 롱패스 모두 말이다."

이 역시 이유없는 결정은 아니다. 기본기에 익숙해져야 더 심화적인 기술까지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https://youtu.be/wJJT0mwMtfk


  • 동남아시아 축구뉴스는 매일 오후 7시
  • 축구소식통과 국내축구갤에서 동시연재합니다

[신고하기]

댓글(38)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