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733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곱등곱등.. | 20/01/21 05:15 | 추천 81 | 조회 11214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306 [23]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23446851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우리와 다른 생명체가 있을까? araboja

과연 태양계에는 지구 말고 생명체가 사는 세계가 있을까.

펨붕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본 상상일거다.
난 당연히 있다고 본다.
화성은 지금도 얼음이 널려있고 아직 삽질 한번 해본적이 없어서 밑에 뭐가 있는지도 모른다.
심지어 증발한 수증기 때문에 구름도 생긴다.
화성 말고도 토성의 위성 엔셀라두스와 목성의 위성 유로파도 유력한 생명체 보유 후보로 알려져있는데 이 녀석들은 바다를 위성 내부에 가지고 있다.
이 두 위성의 표면은 단단한 얼음으로 되어있지만 가끔씩 큰 물기둥이 얼음을 뚫고 올라온다.
나사는 이걸 보고 식겁했고 엔셀라두스 물기둥의 성분을 분석했는데 소금물을 기반으로 메탄같은 수 많은 유기물질들이 검출됐다고 한다. 미생물이 있을 수도 있는 것이다!
물기둥 사진은 밑에 첨부했으니 참고하도록.
이 두 위성은 거대한 자신의 모행성인 토성과 목성을 돌며 찌뿌가 됐다 펴졌다를 반복하면서 내부에 열이 생긴다. 이 덕에 얼음 껍데기 바로 아래에 바다가 있는거다.
나사는 유로파의 물기둥을 상세 조사할 탐사선 계획을 준비하고 있고 엔셀라두스의 물기둥도 조사할 계획도 구상 단계에 들어갔다.
심지어 나사는 흐르는 액체 메탄이 있는 목성의 위성 타이탄에는 날아다니는 드론 형태의 탐사선을 보낼 계획을 하고 있다.
잘하면 죽기 전에 외계 문어를 보고 죽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포텐가게 해주세요ㅠ
[신고하기]

댓글(23)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