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842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보비보비.. | 20/01/17 07:55 | 추천 58 | 조회 3799

토티풀리뷰 #1 20TY 마네 상세 후기(움짤있음) +36 [24]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10738703

0_Sadio-Mane-File-Photo.jpg 토티풀리뷰 #1 20TY 마네 상세 후기(움짤있음)

20토티 사디오 마네(Sadio Man?) 상세리뷰. by 보비보비.



1. 스탯비교분석

(비교 대상은 기존 시즌중 가장 좋은 시즌인 19토츠 마네로 하겠습니다)


마네 스탯비교1.png 토티풀리뷰 #1 20TY 마네 상세 후기(움짤있음)

먼저 체형은 175cm/보통/69kg으로 같지만, 양발로 출시됐죠. 1카가 4성이라 좀 아쉽네요. 토티인데 5성해주지.


드민밸 + 몸싸움이 크게 향상되어서 출시전 많은 사람들이 '현역 에우제비우일 것이다'라고 예측했습니다.

크로스와 위치선정이 각 10씩 오른점이 눈에 확 띄네요.



마네 스탯비교2.png 토티풀리뷰 #1 20TY 마네 상세 후기(움짤있음)

많은 분들이 윙어스탯만 보고 넘기시는데, 20토티 마네는 아래로 갈수록 스탯이 ㅈ사기로 잘빠졌습니다.

특히 헤더와 점프능력치, 스태미너와 적극성이 크게 향상됐어요.


스탯상으로만보면 헤더가되는 양발의 측면파괴자이자 때때론 스트라이커도 가능해보이는 완벽한 마네제비우입니다.



2. 실제 사용 후기


20200117_072802.png 토티풀리뷰 #1 20TY 마네 상세 후기(움짤있음)

20토티 마네 1카를 리버풀캐미로 20판 이상 사용해봤습니다.


신쥬얼리 선수가 마네를 써보고 "너무 가벼워서 묵직함이 없다"며? "흡사 오토바이와도 같다"라고 평했죠.

저도 여기에 동의합니다.


마네제비우는 절대로 아닙니다.


일단 스탯상에서 보통체형과 높은 민밸에서 오는 꽤 버텨주는 묵직함이 있을거 같은데 이 부분이 부족합니다.

대장급들 선수가 어깨넣고 들어오면 후달리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마네는 체감이 좋고, 굉장히 빠르기때문에 드리블치는 공간이 확보됐을때 그 장점이 드러나는 유형의 선수입니다.?

오프더볼 움직임(신규시즌 버프인지 모르겠지만)이 씹상타치로 좋아서 침투나 루즈볼을 따내는 움직임이 겁나게 좋습니다.

슈팅 타이밍이 굉장히 빠른편이고, 크로스가 정말 좋습니다.


즉, 윙어나 윙포로는 좋지만 스트라이커로는 아쉽다는 말입니다


아 그리고?헤딩이 정말로 좋아졌습니다.



요약


장점 오프더볼 움직임 / 양발 골결정력 / 양발 크로스 / 침투 / 헤딩가능 / 슛타이밍 빠름

단덤 몸으로 밀고들어가는 플레이 불가능 / 급여?



3. 실제 플레이 짤


영상 속 마네는 모두 컨뽕이 빠진 상태(첫 5판 이후)의 마네입니다.

패드연습중인 유저인데, 이번 후기를 위해 다시 키보드를 잡았습니다.

플레이가 허접해도 이해바랍니다.(지금 둘다 못하는 과도기...)

개인전술은 아무것도 걸지 않았습니다.



침투 움직임이 좋고, 공을 달고 있을때 어깨브로맨스만 나누지 않는다면?상대 입장에선 잡기 힘듭니다.

양발 골결이 굉장히 좋은편.




역시 침투움직임이 좋아서 빠르게 침투했는데... 마네가 빨라서 너무빨리 골대에 도착해버림.

슈팅 타이밍 살짝 놓쳤었는데 민밸이 좋아서 세세한 움직임이 좋았고, 슈팅(ZDD)도 안정적으로 나가네요.




그리고 제가 20토티 마네가 헤딩이 굉장히 좋다고했는데ㅡ 정말로 헤딩이 좋아졌습니다.

영상 속 상대 선수는 GR듣보잡 금카..긴했는데 기존의 타시즌 마네들은 저런 헤더 진짜 가뭄에 콩나듯 합니다.

리버풀을 하신다면 20토노미 살라도 크로스와 헤딩능력치가 좋은편인데 믿고 올려봄직합니다.




마지막으로 헤딩 영상을 하나 더 준비했는데, 점프와 헤더 능력치가 확실히 좋아진게 느껴지죠?

농프티 5카 상대로 높이로 헤더했고, 헤딩도 꽤 예쁜 파워로 날아갑니다.

그리고 20토티 마네 가장큰 특징이 바로 다음 장면인데, 저런 애매한 상황에서 반응이 정말 빠릅니다.

영상을 잘보면 제가 움직인게 아니라 알아서 찾아들어가는건데 마네만 빠르게 자리잡는게 눈에 띄죠.




총평


현재 가격이 8~9억대 형성되어 있는데, 이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8.2억에 주웠는데?처음 몇 판은?가격에 비해 너무 별로다 싶었죠.

하지만?쓰면서 사용법을 알고나니까 음? 나쁘지 않은데!!?!.


무엇보다 리버풀하신다면 다른 마네는... 솔직히 이제 쓰기 싫을만큼 마네는 얘가 확실히 갑오브 갑입니다.

(마네 전시즌 써봄/ 토츠마네 5카 쓰실거면 ㅇㅈ)

?

하지만 그냥 단순한 윙포를 찾으신다면 다른 선택지가 좀 있어보이네요.


리버풀캐미 + 마네를 마네답게 쓰시는 분이라면 강추

아니다 나는 좀 묵직한 윙포가 좋다 하시면 노미니 흥미니나 대장급들을 쓰시면 되겠읍니다.



2편 토티 노미니에이트 살라 상세후기 ?https://www.fmkorea.com/2610869313
3편 토티 노미니에이트 피르미누/헨더슨/베이날둠 종합후기 https://www.fmkorea.com/2611868089

4편 토티 아놀드 상세후기 준비중

[신고하기]

댓글(24)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