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2498539)  썸네일on
tetete | 19/01/13 04:47 | 추천 0 | 조회 972

모 유명 유튜버를 몇년간 보아왔던 잡설 +870 [4]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558148

http://www.youtube.com/watch?v=pHd2kG_Dpiw&t=2s

네, JM그 분 입니다.

1만명이 안 될 시절부터 쭉 봐왔습니다.
침대위에서 물뿌리고 뒤집어지고 했을때였던가, 양복 입으면서 신발과 옷이 날아다니던 시절이었던가. ㅋㅋㅋ

이분 채널이 확 커졌을때가 초창기 아이폰X시절로 기억하는데,
그 시점에 갑자기 구독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더군요.

스마트폰 하나로 사골 우려먹듯이 쭉쭉 뽑아대고 했었죠. 물론 이 분만은 아니었습니다. ^^

그렇게 구독자가 늘고 1일 1영상으로 가더니, 이 시점부터는 인스턴트 영상을 양산하기 시작하더군요.
퀄리티야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이분에게 아주 깊이들어가는 전문적인 걸 기대하지는 않았어요. 다들 그러시죠?

요새는 뭔가 좀 그렇습니다. 이놈의 1일1영상 지킨다고 주객이 전도된걸 느끼는건 저뿐만이 아닐겁니다.

6분6초에 댓글을 단 한번도 달지 않았던 사람이 게으름을 이기고 용기를 내서 '구독취소하겠습니다.'
이렇게 댓글을 달 사람이 몇명이나 있을까 하시는데, 그 분이 바로 JM채널에 있었네요.
그리고 JM님은 이 말의 의미를 전혀 모르고 있고요.

'구독취소하겠습니다.'

그 분들은 내가 있을 곳이 아니라 생각해서 마지막 한마디 하고, 심적으로 완전히 떠난 분들입니다. 잡을수 없죠.
이 말은 애증과 환멸, 그리고 정신차리라는 말 등등 모든 감정이 섞인것이죠.

이제 JM님 추종자나 영향 받으신 분들 많아졌더군요.
자극적인 주제 잡아서 앞에서 주절주절 떠들고 조회수 올리고 하는 분들요.
유튜브 특성상 1일 1영상을 해야 수익이 날 확률이 많아지니 이렇게 하는 거겠죠.

이제 요즘의 JM은 막말 조금 보태서 그냥 돈에 환장한 사람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최근 영상은 재미가 없네요.



[신고하기]

댓글(4)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