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2573953)  썸네일on
후니아빠.. | 19/01/12 17:48 | 추천 0 | 조회 1763

남자 목소리만 듣지 못하는 병에 걸린 여성 ㄷㄷㄷ +976 [6]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557988


NSC20190112_034700.jpg
중국의 한 여성이 남자 목소리만 듣지 못하는 기이한 병에 걸렸다. 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중국의 한 여성이 남자 목소리는 못 듣고 여자 목소리에만 반응하는 특이한 청각장애를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푸젠성 남부 샤먼시 출신의 첸은 어느 날 아침 남자친구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 첸의 상태를 확인한 이비인후과 전문의 린 샤오칭은 일반적인 청각장애와는 정반대인 ‘역경사형 난청’이라는 진단을 내렸다. 린은 “첸이 여자인 내 목소리는 알아들었지만, 젊은 남자 환자 목소리는 듣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역경사형 난청’은 고주파에서는 청력이 정상인 반면, 저주파로 갈수록 청력손실이 심한 난청 유형이다. 상대적으로 저음인 남성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고 아동이나 여성의 목소리는 잘 들린다면 ‘역경사형 난청’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 유형의 난청 환자는 1만3000명 중 1명 꼴로 매우 드물다. 유전적 요인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이 임파액의 압력 변화에도 영향을 받는다. 메니에르병이나 이명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며 심근경색 등과도 연관이 있다.

첸은 “최근 늦게까지 일하면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서 “증상이 있기 전날 밤 구토와 이명에 시달렸다”고 설명했다. 첸을 진단한 의사 린은 ‘역경사형 난청’은 높은 소리는 잘 들리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냉장고 소음을 듣지 못한다면 역경사형 난청일 확률이 있다고 전했다.

-------------

희한한 병도 다있네유 ㄷㄷㄷ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