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276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하늘높이.. | 18/08/17 15:44 | 추천 157 | 조회 1180

독일전국일주 하면서 목격한 독일사람들 운전 +622 [3]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76149

독일 전국일주하면서 본 독일사람들 운전습관입니다.


1.깜빡이 무지 잘켬

 확실히 자동차역사가 긴 나라 느낌이 나더군요..운전에 대한 기초교육을 잘받고 잘 실천하는 느낌이었습니다.


2.보행자에 대한 배려가 좋음.

횡단보도뿐만 아니라 구시가지의 경우 도로폭이 좁아 횡단하는 보행자가 많았는데, 일단 도로에 사람이 보이면 서행..

건너가는 사람 있으면, 정지..한국도 요즘은 나름 이룰이 잘지켜지기는 하지만,그래도 아직 무시하는 운전자들이 종종있는데,

독일은 거의 볼수 없었습니다.


3.아우토반 1차로 정속주행차 절대 못봄..

여행첫날 아우토반 갔다가 너무 무섭더군요..1차로는 거의 레이스대회수준이었습니다.지금까지 한국고속도로에서 경험한 속도와는

비교 불가 였습니다.1차로는 한마디로 야생이더군요..나보다 빠른차 붙으면..무조건 양보...심지어 빠른 오토바이도 뒤에 붙으면,차가 양보...1차로에 보통 200이상 차들이 주행하다 보니..150으로 2-3차선 달려도...거북이 느낌이더군요..특히 야간에는 정말..무서움..

이런 분위기속에서도 사고 별로 없는거 보면 ..신기하기만 했습니다.그리고 하위차선들의 대형차들이 교통법규 준수를 매우 잘했습니다.

서로 흐름을 잘타줘서, 대형차들끼리의 무리한 추월을   볼수 없었으니까요.


3.골목길 주행및 주차를 한국보다 잘함..

한국사람들이 좁은길 주행및 주차 세계탑이라고 생각했는데, 독일도 구시가지,외곽지역은  옛날 마차다녔던 도로를 그대로 사용해서,도로폭이 정말 좁았는데, 이좁은 도로를 능숙하게 다니더군요..심지어 대형버스,트럭도 몇번 전후진을 해서라도, 커브를 돌아나가는거 보고 놀랐습니다.독일사람들  좁은공간 주차 실력도 정말 예술이더군요..


[신고하기]

댓글(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