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10205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드라쿨 | 18/01/13 02:40 | 추천 24 | 조회 4270

형제간의 우애도 어떤 여자와 결혼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네요 +585 [30]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48032

네이트 판에서 퍼온 글입니다.


----------------------------------

결혼 4년차 두살 딸 키우고있는 여자에요.
남편하고 같이 볼테니 현명한 판단 부탁드려요.
남편이 어릴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재가하셔서 할머니 손에 4살 터울 형한테 의지해서 자랐어요.
형은 공부를 잘했지만 돈을벌어야하니 고등졸업후 군대다녀와서 바로 일을했고 남편은 고등학교졸업후 대학 안가고 군대다녀와서 바로 경찰공부를 해서 경찰이 되었고 작년에 방통대 졸업했어요.
경찰공부 2년정도 했는데 노량진에도 1년정도 있다왔는데 그 비용을 아주버님이 다 대셨어요.
이천만원정도 깨지셨을꺼에요.
남편 경찰되고 첫 차도 아주버님이 사주셨대요. 초반에 집 보증금도 아주버님이 해주셨구요 
저랑은 경찰되고나서 만나서 연애하고 결혼했구요
저도 안정적인 일 하고있고 둘이 버니까 금방 일어서잖아요. 결혼할당시에는 투룸전세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알뜰하게 아껴서 20평대 아파트 사서 살아요.

아주버님은... 서른아홉이신데 이제 올 3월에 결혼하시는데 그 형님되실 분 집안이 좀 어려우셔서 친정에 돈을 다 드리고 오셔야해서 아주버님 돈으로 다 해야하신대요. 근데 모아놓은 돈이 생각만큼 많지 않으셔서 전세금이 좀 모자라시나 보더라구요.
세간살이며 결혼식비용이며 다 아주버님이 하셔야하니 그렇겠죠. 
저희 결혼할때 아주버님이 500만원 주셨거든요.
저도 500만원 생각하고 있었는데 남편이 2000만원정도 드리고싶다고 하시는 거에요.
본인한테는 형이 부모와 같은데 그렇게 돈모자라서 전전긍긍하는거 못보겠다고 우리 여윳돈 있는거 드리자고 해요.
저희는 제가 경제권 가지고 있거든요.
제돈 남편돈 없이 그냥 있는대로 모으고 모아서 묶어놓고 그러고 사는데 자기혼자 번 돈도 아니고 2000만원을 드리자니 좀 기분이...
저희 동생 결혼할때 300만원 했는데(동생도 300했어요) 전 원래 받은만큼 주는데 웬 4배씩이나...
남편 혼자 살면 2천아니라 5천을 드려도 상관없죠
근데 저도 있고 이건 아니죠...
예전에 아주버님이 잘해주셨다지만 그건 저랑 결혼하기 이전의 일이잖아요. 지금은 결혼이후고 돈도 같이 버는상황이고 하나의 가정을 이룬거잖아요.
근데 예전 묵은 빚을 저랑 같이 번 돈으로 갚겠다는 거잖아요... 
아주버님 고생하신거 잘 알아요. 하지만 솔직히 2천은 아까워요. 돈들어갈일 저희도 많아요. 차도 바꾸고싶고 등등이요...
남편은 제가 너무 매몰차대요. 형제지간에 형편좋은사람들이 더 쓰는거래요. 제 동생이 나중에 돈 필요해도 자기는 당연히 보태줄꺼래요. 근데 저는 좀 생각이 다르거든요. 전 돈은 정확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솔직히 아주버님이 남편도와줬지 저 도와준거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돈이 아까워요.
제가 잘못된건가요? 남편이 잘못된건가요?

---------------------------------------


일부 극소수의 여자겠지만,


글을 읽는 내내 한대 치고 싶었습니다.

[신고하기]

댓글(30)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